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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36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에 있어서, 길이방향 일단에는 구동수단, 타단에는 제 1 가이드 수단을 구비하는 제 1 붐 부재와, 상기 제 1 붐 부재의 타단 측에서 입출할 수 있으며, 상기 제 1 붐 부재 내에 수용되는 길이방향 일단에 제 2 가이드 수단을 구비하는 제 2 붐 부재와, 상기 구동수단으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제 1 및 제 2 가이드 수단을 차례로 거쳐 상기 제 2 붐 부재에 마련된 고정부에 고정되는 로프를 포함하며, 상기 구동수단에 의해 상기 로프가 감기거나 풀림으로써 상기 제 2 붐 부재가 상기 제 1 붐 부재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에 의하면, 최소한의 장치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크레인 시스템의 길이를 신장/수축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바일 하버 시스템과 컨테이너선과의 사이에서 효율적으로 화물을 하역/적재할 수 있으며, 동시에 모바일 하버 시스템의 동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크레인, 다단, 붐, 신장, 수축
Int. CL B66C 11/14 (2006.01) B66C 7/08 (2006.01) B66C 19/00 (2006.01) B66C 23/52 (2006.01)
CPC B66C 7/10(2013.01) B66C 7/10(2013.01) B66C 7/10(2013.01) B66C 7/10(2013.01) B66C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6179 (2009.12.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69441 (2011.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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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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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오강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조진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최은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한기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5 황순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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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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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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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7 수리 (Accepted) 1-1-2009-0781608-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50132-02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31899-3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에 있어서, 길이방향 일단에는 구동수단, 타단에는 제 1 가이드 수단을 구비하는 제 1 붐 부재와, 상기 제 1 붐 부재의 타단 측에서 입출할 수 있으며, 상기 제 1 붐 부재 내에 수용되는 길이방향 일단에 제 2 가이드 수단을 구비하는 제 2 붐 부재와, 상기 구동수단으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제 1 및 제 2 가이드 수단을 차례로 거쳐 상기 제 2 붐 부재에 마련된 고정부에 고정되는 로프를 포함하며, 상기 구동수단에 의해 상기 로프가 감기거나 풀림으로써 상기 제 2 붐 부재가 상기 제 1 붐 부재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프를 제 1 로프라 할 때, 상기 구동수단과 상기 고정부를 직접 연결하는 제 2 로프를 더 포함하며, 상기 구동수단에 의하여 상기 제 1 로프가 감기는 경우 상기 제 2 로프는 풀리며, 상기 제 1 로프가 풀리는 경우 상기 제 2 로프는 감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3 3
제 1 항 내지 제 2 항 중 어느 하나에 있어서, 상기 제 2 붐 부재를 상기 제 1 붐 부재 내로 이동시키기 위하여 상기 제 2 붐 부재의 타단에 연결되는 와이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은 모터이며, 상기 제 1 및 제 2 가이드 수단은 풀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 및 로프를 각각 제 1 구동수단 및 제 1 로프라 할 때, 상기 제 2 붐 부재가 길이방향 일단에는 제 2 구동수단, 타단에는 제 3 가이드 수단을 더 포함하며, 상기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이 상기 제 2 붐 부재의 타단 측에서 입출할 수 있으며, 상기 제 2 붐 부재 내에 수용되는 길이방향 일단에 제 4 가이드 수단을 구비하는 제 3 붐 부재와, 상기 제 2 구동수단으로부터 연장되어 상기 제 3 및 제 4 가이드 수단을 차례로 거쳐 상기 제 3 붐 부재에 마련된 고정부에 고정되는 제 2 로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 2 구동수단에 의해 상기 제 2 로프가 감기거나 풀림으로써 상기 제 3 붐 부재가 상기 제 2 붐 부재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구동수단과 상기 제 2 붐 부재에 마련된 고정부를 직접 연결하는 제 1’로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 1 구동수단에 의하여 상기 제 1 로프가 감기는 경우 상기 제 1’로프는 풀리며, 상기 제 1 로프가 풀리는 경우 상기 제 1’로프는 감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구동수단과 상기 제 3 붐 부재에 마련된 고정부를 직접 연결하는 제 2’로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 2 구동수단에 의하여 상기 제 2 로프가 감기는 경우 상기 제 2’로프는 풀리며, 상기 제 2 로프가 풀리는 경우 상기 제 2’로프는 감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8 8
제 5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하나에 있어서, 상기 제 3 붐 부재를 상기 제 2 붐 부재 내로 이동시키기 위하여 상기 제 3 붐 부재의 타단에 연결되는 와이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9 9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및 제 2 구동수단은 모터이며, 상기 제 1 내재 제 4 가이드 수단은 풀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식 크레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