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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 기술번호 : KST20151137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본체가 포함된 테스트 벤치는, 구동계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 모터 일측에 형성되어 모터의 토크를 증배 또는 감속시키는 감속기, 모터와 감속기 사이에 형성되어 모터와 감속기를 결합하는 커플링 및 감속기 선단 양측에 형성되어 토크를 발생시키는 드라이브 샤프트가 포함하며, 그리고 비접촉식 충방전계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전원을 제공하는 전자기장을 발생하도록 바닥에 형성된 띠형태의 급전라인, 급전라인 상부에 소정거리 이격되게 테스트 벤치에 형성되어 전자기장을 흡수하는 집전기, 집전기에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테스트 벤치 상부에 형성되어 집전기에서 발생하는 교류전압을 직류전압으로 변형하는 정류기, 정류기 상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정류기에서 변형한 직류전압을 정전압으로 발생시키는 레귤레이터 및 레귤레이터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압을 충전하고, 구동계의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가 포함된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에 관한 것이다.온라인 전기자동차, 구동계,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벤치
Int. CL G01M 17/007 (2006.01) G01M 99/00 (2011.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8564 (2009.10.1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16371-0000 (2012.02.07)
공개번호/일자 10-2011-0041639 (2011.04.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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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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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남표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장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임재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박경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안정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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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2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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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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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6 수리 (Accepted) 1-1-2009-0633937-4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0.20 수리 (Accepted) 1-1-2009-0642791-8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9513-9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66624-7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78201-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31 수리 (Accepted) 1-1-2011-0678179-9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3057-61
9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2.02.07 수리 (Accepted) 2-1-2012-0068736-4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본체가 포함된 테스트 벤치(1)에서,상기 테스트 벤치(1) 일측 상부에 형성된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2); 및상기 테스트 벤치(1) 타측 상부에 형성된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비접촉식 충방전계(3);가 포함되며,상기 비접촉식 충방전계(3)는,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전원을 제공하는 전자기장을 발생하도록 바닥에 형성된 띠형태의 급전라인(31);상기 급전라인(31) 상부에 소정거리 이격되게 상기 테스트 벤치(1)에 형성되어 상기 전자기장을 흡수하는 집전기(32);상기 집전기(32)에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테스트 벤치(1) 상부에 형성되어 상기 집전기(32)에서 발생하는 교류전압을 직류전압으로 변형하는 정류기(33);상기 정류기(33) 상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정류기에서 변형한 직류전압을 정전압으로 발생시키는 레귤레이터(34); 및상기 레귤레이터(34)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압을 충전하고, 상기 구동계(2)의 모터(21)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35);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계(2)는,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21);상기 모터(21) 일측에 형성되어 상기 모터(21)의 토크를 증배 또는 감속시키는 감속기(23);상기 모터(21)와 상기 감속기(23) 사이에 형성되어 상기 모터(21)와 상기 감속기(23)를 결합하는 커플링(22); 및상기 감속기(23) 선단 양측에 형성되어 토크를 발생시키는 드라이브 샤프트(24);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3 3
삭제
4 4
청구항 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구동계(2)는, 상기 감속기(23)를 상기 테스트 벤치(1) 일측 상부에 고정하는 판체형태의 감속기 장착부(231)가 더 구비되고, 그리고상기 모터(21)를 상기 감속기(23)에서 탈착 가능하게 결합하도록 상기 테스트 벤치(1)의 폭 방향 좌·우로 왕복 이동하는 판체형태의 모터 장착부(211)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모터 장착부(211)는, 하부에 돌출형성된 고정구(212);상기 고정구(212)의 중앙을 관통하면서 상기 고정구(212)가 왕복 이동하도록 나선결합된 스트류형태의 이송축(213);상기 이송축(213) 일단에 연결되어 상기 이송축(213)을 회전하는 구동부(214);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이송축(213)에 직각으로 상기 구동부(214)가 더 연결형성되면, 상기 구동부(214)에 연장된 회전축(215)을 더 구비하고, 상기 이송축(213)과 상기 회전축(215)이 직각으로 만나는 부분이 베벨기어(216)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테스트 벤치(1)는, 상기 집전기(32) 설치된 상부에 상기 급전라인(31)과 상기 집전기(32)의 이격된 높이를 조절하는 높이조절수단(36)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높이조절수단(36)은, 상기 테스트 벤치(1) 일측 상부에 직각으로 결합된 복수의 지지기둥(361);상기 지지기둥(361) 상부에 고정된 판체형태의 지지판(362);상기 지지판(362)의 중앙을 관통하여 상기 지지판(362)에서 승·하강하도록 나선결합된 스크류형태의 승강축(363);상기 승강축(363) 상단에 결합되어 상기 승강축(363)을 회전하는 승강구동부(364);상기 승강축(363) 하단에 형성되어 상기 테스트 벤치(1)의 폭 방향 양측의 상기 지지기둥(361) 사이에서 승·하강하는 판체형태의 이송판(365); 및상기 승강축(363)과 상기 이송판(365)이 연결부위에 상기 승강축(363)이 회전하여도 상기 이송판(365)이 함께 회전하지 않도록 형성된 베어링(366);이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10 10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214)는 핸들 또는 스텝모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11 11
청구항 1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2 12
제 1항, 제 2항, 제 4항 내지 제 9항 및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테스트 벤치(1)는, 상기 구동계(2)와 상기 비접촉식 충방전계(3)에 유·무선으로 연결된 제어부(4)를 더 구비하여;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2) 및 상기 비접촉식 충방전계(3)를 제어하고;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2) 특성에 대한 평가를 출력하며; 그리고 상기 온라인 전기자동차 섀시 시스템의 충방전계(3) 효율특성에 대한 평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섀시 시스템의 구동계와 비접촉식 충방전계 테스트 벤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