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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차동기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140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2개의 기어 유닛을 이용하는 이중 차동기어 장치가 제공된다. 각 기어 유닛은 제1 기어, 제3 기어 및 이들 제1 기어와 제3 기어의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복수개의 제2 기어, 및 상기 제2 기어들을 서로 연결하는 캐리어를 포함한다. 제1 기어 유닛의 어느 한 기어 또는 캐리어와 제2 기어 유닛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된다. 제1 기어 유닛의 연결되지 않은 다른 기어 또는 캐리어로부터 연장되는 2개의 축과 제2 기어 유닛의 연결되지 않은 다른 기어로부터 연장되는 2개의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해여 회전한다. 4개의 축 중에서 2개의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이며, 출력축으로 이용될 수 있고 나머지 2개의 축이 입력축으로 이용될 수 있다. 이중 차동기어 장치는 차량의 동력전달장치에 적용될 수 있다.
Int. CL B60K 6/445 (2007.10) B60K 6/42 (2007.10) F16H 48/00 (2006.01)
CPC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9686 (2010.05.2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88854-0000 (2012.09.28)
공개번호/일자 10-2011-0130171 (2011.1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2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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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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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용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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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영진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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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27 수리 (Accepted) 1-1-2010-0340866-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41332-7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28915-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47293-0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1.18 수리 (Accepted) 1-1-2012-0047294-4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8764-0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2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 제1 차동기어와 제2 차동기어는 서로 나란히 배치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며,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2 2
2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 제1 차동기어와 제2 차동기어는 서로 나란히 배치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며,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3 3
2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 제2 차동기어는 제1 차동기어의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며,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4 4
1개의 유성기어와 1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상기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5 5
1개의 유성기어와 1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상기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6 6
1개의 유성기어와 1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상기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3 축과 상기 제4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7 7
2개의 유성기어로 이루어진 이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제1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상기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상기 제2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3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8 8
제1 기어, 제3 기어 및 이들 제1 기어와 제3 기어의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복수개의 제2 기어, 및 상기 제2 기어들을 서로 연결하는 캐리어를 포함하는 기어 유닛을 2개 포함하며,제1 기어 유닛의 어느 한 기어 또는 캐리어와 제2 기어 유닛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며, 상기 제1 기어 유닛의 연결되지 않은 다른 기어 또는 캐리어로부터 연장되는 2개의 축과 상기 제2 기어 유닛의 연결되지 않은 다른 기어로부터 연장되는 2개의 축은 모두 동일한 축 중심에 대하여 회전하고,상기 4개의 축 중에서 2개의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이중 차동기어 장치
9 9
청구항 1 내지 8 중의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이중 차동기어 장치에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은 회전 댐퍼를 매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차동기어 장치
10 10
청구항 1 내지 8 중의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이중 차동기어 장치에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은 출력축으로 작동하고, 다른 2개의 축은 입력축으로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차동기어 장치
11 11
청구항 1 내지 8 중의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이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으로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이 차량의 구동 바퀴와 연결되는 이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은 회전 댐퍼를 매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