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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및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 주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제어기;차량에 설치되어 차량에 필요한 가속도값, 차선 유지를 위한 조향 각을 산출하고, 차량과 도로의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자율 주행에 필요한 자율 주행 정보를 구하는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된 도로에 설치되어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차량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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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DGPS를 이용하여 차량 위치 값을 보정하기 위한 위치 정보를 통합 제어기 및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위성 시스템과,통합 제어기와 각 시스템간의 통신을 위한 웨이브 통신 시스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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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기는,최초 차량 및 물류의 도착지 입력 시 이들의 최단 경로를 결정하고, 경로 상의 각 그리드 별 도착예정 시간을 결정하여, 차량 및 물류와 지속적인 통신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들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차량 전체의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및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과 고유 좌표값을 갖는 각 셀과의 거리 정보를 구하여 도로 전체에 걸친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 관리하는 컴퓨팅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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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은,차량의 휠에 구비되어 차량 모터의 회전수 정보를 받는 타코메터(Tachometer)와,조향 장치(Steering)에 구비되어 차량의 현재 조향 각에 대한 정보를 얻는 토크 센서와,차량에 구비되는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에 구성되는 컴퓨팅 디바이스, 무선 모듈과,차체(Body)에 구성되어 차량에 필요한 가속도값, 차선 유지를 위한 조향 각을 산출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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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의 무선 모듈(wireless module)은 도로 아래 설치되는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신호를 주고받는데 걸리는 시간 값을 얻어 이를 기준으로 차량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과의 거리 정보를 구하게 되고,컴퓨팅 디바이스가 이 거리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차량이 위치하는 셀의 위치를 계산하여 궤도 유지를 위한 조향 각도 및 평균 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필요 가속도 량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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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는 고유 번호가 있어 차량들 각각의 위치를 표시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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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은,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된 도로에 설치되고, 각각 제 2 통신장비(Equipment(n))가 구비되고,제 2 통신장비(Equipment(n))는 무선 모듈, 컴퓨팅 디바이스, 네트워크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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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통신장비(Equipment(n))의 네트워크 모듈은, 인접한 다른 셀의 제 2 통신장비(Equipment(n+1))의 네트워크 모듈과 연결되어 각 셀이 차량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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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하고 교통 및 물류를 통합 제어기에서 관리하기 위하여,차량 내에 설치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의 통신장비(equipment(#))와 도로의 각 셀들에 설치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의 통신 장비(equi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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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중에,차량의 위치 값을 DGPS를 이용하여 보정하고, 통합 제어기에서 웨이브 통신으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의 통신 및 차량과 차량의 통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 주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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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단계에서,차량 자체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차량이 정상 주행을 할 수 있을 경우에는 통합 제어기에서 웨이브 통신으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의 통신으로 얻은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을 정상 지점에 위치시키고,차량이 정상 주행을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도로 우측의 추가 차로에 이동 정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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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단계에서,외부 환경에 의한 문제 발생으로 차량 정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체 차량이 동일한 크기의 감속을 하면서 모두 현재 위치에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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