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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423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시에 도로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하여 차량 흐름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도록 한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및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 주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제어기;차량에 설치되어 차량에 필요한 가속도값, 차선 유지를 위한 조향 각을 산출하고, 차량과 도로의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자율 주행에 필요한 자율 주행 정보를 구하는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된 도로에 설치되어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차량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을 포함한다.
Int. CL G08G 1/00 (2006.01)
CPC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2049 (2012.07.2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54636-0000 (2014.01.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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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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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인수 미국 대전 유성구
2 이호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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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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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6 수리 (Accepted) 1-1-2012-0600649-2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05 수리 (Accepted) 9-1-2013-0041937-5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51525-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19 수리 (Accepted) 1-1-2013-1052578-9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52632-6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34979-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및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 주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제어기;차량에 설치되어 차량에 필요한 가속도값, 차선 유지를 위한 조향 각을 산출하고, 차량과 도로의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자율 주행에 필요한 자율 주행 정보를 구하는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된 도로에 설치되어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차량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간의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DGPS를 이용하여 차량 위치 값을 보정하기 위한 위치 정보를 통합 제어기 및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위성 시스템과,통합 제어기와 각 시스템간의 통신을 위한 웨이브 통신 시스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기는,최초 차량 및 물류의 도착지 입력 시 이들의 최단 경로를 결정하고, 경로 상의 각 그리드 별 도착예정 시간을 결정하여, 차량 및 물류와 지속적인 통신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들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차량 전체의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및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과 고유 좌표값을 갖는 각 셀과의 거리 정보를 구하여 도로 전체에 걸친 차량의 움직임을 추적 관리하는 컴퓨팅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은,차량의 휠에 구비되어 차량 모터의 회전수 정보를 받는 타코메터(Tachometer)와,조향 장치(Steering)에 구비되어 차량의 현재 조향 각에 대한 정보를 얻는 토크 센서와,차량에 구비되는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에 구성되는 컴퓨팅 디바이스, 무선 모듈과,차체(Body)에 구성되어 차량에 필요한 가속도값, 차선 유지를 위한 조향 각을 산출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의 무선 모듈(wireless module)은 도로 아래 설치되는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 통신하여 신호를 주고받는데 걸리는 시간 값을 얻어 이를 기준으로 차량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각 셀과의 거리 정보를 구하게 되고,컴퓨팅 디바이스가 이 거리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차량이 위치하는 셀의 위치를 계산하여 궤도 유지를 위한 조향 각도 및 평균 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필요 가속도 량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통신 장비(Equipment (#))는 고유 번호가 있어 차량들 각각의 위치를 표시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은,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된 도로에 설치되고, 각각 제 2 통신장비(Equipment(n))가 구비되고,제 2 통신장비(Equipment(n))는 무선 모듈, 컴퓨팅 디바이스, 네트워크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통신장비(Equipment(n))의 네트워크 모듈은, 인접한 다른 셀의 제 2 통신장비(Equipment(n+1))의 네트워크 모듈과 연결되어 각 셀이 차량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9 9
도로를 고유 좌표 값을 갖는 셀들로 나누어 그리드화 하고 교통 및 물류를 통합 제어기에서 관리하기 위하여,차량 내에 설치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의 통신장비(equipment(#))와 도로의 각 셀들에 설치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의 통신 장비(equipment(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중에,차량의 위치 값을 DGPS를 이용하여 보정하고, 통합 제어기에서 웨이브 통신으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의 통신 및 차량과 차량의 통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 주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단계에서,차량 자체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차량이 정상 주행을 할 수 있을 경우에는 통합 제어기에서 웨이브 통신으로 차량 정보 처리 시스템, 도로 정보 처리 시스템과의 통신으로 얻은 정보를 기준으로 차량을 정상 지점에 위치시키고,차량이 정상 주행을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도로 우측의 추가 차로에 이동 정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12 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자율 주행을 하는 단계에서,외부 환경에 의한 문제 발생으로 차량 정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체 차량이 동일한 크기의 감속을 하면서 모두 현재 위치에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경로의 그리드 화를 통한 교통 및 물류 자동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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