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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속도 센서(18), 스티어링 각도 센서(19), 요속도 센서(10),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 센서(11)(12)를 포함하는 자차 정보 취득부(100)와;
레이더 센서(13), 카메라, 초음파 센서를 포함하는 앞차 정보 취득부(200)와;
상기 자차 정보 취득부(100)의 각 센서들의 검출 신호를 받아서, 충돌 전 상황에 대한 자차의 종방향 및 횡방향 속도에 대한 정보를 추정하는 자차상태 정보 추정부(300)와;
상기 앞차 정보 취득부(200)의 신호를 받아서, 전방 차량의 거리, 속도 및 횡방향 위치의 정보를 출력하는 레이저 신호 처리부(400)와;
상기 자차상태 정보 추정부(300)의 추정 신호 및 레이더 신호 처리부(400)의 보정 신호를 받아서, 자차에 대한 전방 차량의 궤적 및 위치을 추정하는 전방 차량 위치 추정부(500)와;
상기 전방 차량 위치 추정부(500)의 추정 신호를 받아서, 충돌 가능성 여부, 충돌까지의 시간, 충돌 유형 정보를 포함하는 충돌 전 상황에 대한 정보를 형성하는 충돌 전 정보 형성부(600);
상기 충돌 전 정보 형성부(600)의 출력 정보를 기반으로 에어백을 전개시키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700);
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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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속도 센서, 스티어링 각도 센서, 요속도 센서,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도 센서로부터 자차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와;
레이저 센서로부터 앞차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와;
취득된 자차 정보를 기반으로 자차의 종방향 및 횡방향 속도를 추정하는 단계와;
취득된 앞차 정보를 기반으로 전방 차량의 거리, 속도 및 횡방향 위치의 정보를 얻는 단계와;
자차의 종방향 및 횡방향 속도와, 전방 차량의 거리, 상대 속도 및 횡방향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자차에 대한 전방 차량의 궤적 및 각도를 추정하는 단계와;
추정된 전방 차량의 궤적 및 각도을 이용하여, 충돌 전 상황에 대한 정보로서 충돌 유형 정보를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충돌 유형 정보를 에어백을 전개시키기 위한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에 전달하는 단계;
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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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취득된 앞차 정보는 전방 차량 존재 여부, 전방 차량과의 거리, 전방 차량의 횡방향 위치와 상대속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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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자차의 종방향 속도는 기구학 모델을 이용하고, 자차의 횡방향 속도는 차량 횡방향 운동을 표현하는 자전거 모델을 이용하여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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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 또는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취득된 앞차 정보의 출력 신호를 상대적으로 높은 해상도를 가지는 상대속도 신호를 이용하여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거리 신호를 개선하고 위상 지연을 줄이는 센서퓨전 기법으로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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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충돌 유형 정보는 자차와의 충돌이 발생하는 시점까지 전방 차량의 위치, 충돌 가능성의 여부, 충돌 속도, 충돌 발생시 예상되는 횡방향 위치, 전방 차량의 진행 각도를 산출하고, 이 산출된 정보로부터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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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충돌 유형 정보는 정면충돌, 오프셋충돌 및 경사충돌로 구분되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전개 알고리즘을 위한 충돌 전 에어백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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