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502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자동차 전용도로의 진입로 또는 도로상에 설치되어 운행중인 차량의 타이어 표면의 트레드 상태를 측정하여 타이어 마모를 감지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B 21/16 (2006.01) G01B 17/00 (2006.01) G01B 11/14 (2006.01) G01M 17/02 (2006.01)
CPC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G01B 2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6087 (2010.12.1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4850 (2012.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대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철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준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4 김문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욱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틀못*길**, 은빛빌딩 ***호(장동)(특허법인다해(전라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0 수리 (Accepted) 1-1-2010-0814382-7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111058-3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1.11 수리 (Accepted) 1-1-2011-0021014-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8387-00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0797-8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이 자동차 전용도로에 집입하기 위해 통과하는 관리소의 도로면에 제공되어 차량의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있어서,도로(1) 상에 형성된 설치홈(3)에 제공되어 상부를 통과하는 타이어의 트레드 면과의 거리 및 트레드간 형성된 골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5)와,상기 센서(5)로부터 측정된 값을 이용하여 트레드간 형성된 골로부터 트레드 면까지의 높이를 계산하는 연산부(32)와,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33)를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2 2
차량이 운행되는 도로면에 제공되어 차량의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있어서,도로(1) 상에 형성된 설치홈(3)에 제공되어 상부를 통과하는 타이어의 트레드 면과의 거리 및 트레드간 형성된 골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센서(5)와,상기 센서(5)로부터 측정된 값을 이용하여 트레드간 형성된 골로부터 트레드 면까지의 높이를 계산하는 연산부(32)와,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33)를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3 3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센서로부터 차량이 진입하는 방향으로 이격되어 제공되며, 차량 진입이 감지되는 경우에 상기 센서를 작동시키는 차량 진입 감지부(31)를 더 포함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센서(5)는 광학 센서인,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5 5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센서(5)는 초음파 센서인,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6 6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센서(5)는 상기 설치홈(3)에 상기 타이어의 폭 방향으로 복수 개가 설치되어 있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자동차 전용 도로의 진입을 차단하는 차량 진입 차단부(34)를 더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8 8
차량이 자동차 전용도로에 집입하기 위해 통과하는 관리소의 도로면에 제공되어 차량의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있어서,도로(1) 상에 형성된 설치홈(3)에 제공되어 상부를 통과하는 타이어 면의 이미지 형상을 획득하는 스캐너와, 상기 스캐너로부터 측정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트레드간 형성된 골로부터 트레드 면까지의 높이를 계산하는 연산부(32)와,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33)를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9 9
차량이 운행되는 도로면에 제공되어 차량의 타이어 마모 상태를 확인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에 있어서,도로(1) 상에 형성된 설치홈에 제공되어 상부를 통과하는 타이어 면의 이미지 형상을 획득하는 스캐너와, 상기 스캐너로부터 측정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트레드간 형성된 골로부터 트레드 면까지의 높이를 계산하는 연산부(32)와,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33)를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10 10
청구항 8 또는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스캐너로부터 차량이 진입하는 방향으로 이격되어 제공되며, 차량 진입이 감지되는 경우에 상기 스캐너를 작동시키는 차량 진입 감지부(31)를 더 포함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11 11
청구항 8 또는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스캐너는 상기 설치홈(3)에 상기 타이어의 폭 방향으로 복수 개가 설치되어 있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12 12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연산부(32)에서 계산된 높이가 소정의 값보다 작은 경우, 차량의 자동차 전용 도로의 진입을 차단하는 차량 진입 차단부(34)를 더 포함하는,타이어 마모 감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