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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대 선박 계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50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 대 선박 계류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선박 대 선박 계류 방법은, 제 1 선박과 제 2 선박을 와이어로 연결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의 거리를 소정의 범위 내로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거리를 유지하는 단계는,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 중 어느 하나에 제공된 권선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와이어의 길이를 조절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이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B 21/00 (2006.01) B63B 35/44 (2006.01)
CPC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3257 (2011.01.1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81884 (2012.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1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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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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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필승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진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한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최국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6 김용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김상일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8 조영희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9 김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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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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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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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12 수리 (Accepted) 1-1-2011-0026936-8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07540-1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2.01 수리 (Accepted) 1-1-2011-0079680-1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8737-6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64602-0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35757-3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에서 제 1 선박과 제 2 선박을 계류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을 와이어로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의 거리를 소정의 범위 내로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거리를 유지하는 단계는,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 중 어느 하나에 제공된 권선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와이어의 길이를 조절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이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는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 중 다른 하나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1 선박에 제공된 러더 및 상기 제 2 선박에 제공된 러더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조절에 의해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의 진행 방향을 다르게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제공된 스태빌라이저 핀을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제공된 추가 러더를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선박을 이동시키는 단계는,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장착된 아지무스 트러스터를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이 멀어지는 방향으로 추력이 발생하도록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7 7
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거리를 유지하는 단계는,상기 와이어의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상기 제 1 선박 및 상기 제 2 선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선박을 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이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8 8
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은 모바일 하버이고, 상기 제 2 선박은 셔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선박과 상기 제 2 선박은 1노트 내지 4노트의 속도로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대 선박의 계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