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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이 완구를 가지고 노는 동안 완구 정보, 아동 정보, 완구와의 상호작용 정도와 아동의 행동을 측정 및 수집하되, 완구와의 상호작용 정도와 아동의 행동은 상기 완구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싱 장치를 통해 측정 및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 및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아동 인지 능력을 추론하는 추론부를 포함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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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싱 장치는 상기 진단 장치에 추가 설치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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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부는 인지 능력 추론 조건을 완구별로 구비하고, 상기 완구에 대응되는 상기 인지 능력 추론 조건에 따라 상기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아동 인지 능력을 추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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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아동 인지 능력은 시각적 자극, 청각적 자극, 촉각적 자극, 스킨십, 역할극, 가상 놀이, 위기, 질문, 탐구, 시도, 실패, 신체적 활동, 혼잣말, 내적 충동, 협업 중 적어도 하나의 세부 항목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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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부는 인지 발달 지표 추론 조건을 구비하고, 상기 인지 발달 지표 추론 조건에 따라 상기 추론된 아동 인지 능력을 분석하여 인지 발달 지표를 산출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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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인지 발달 지표는신뢰감, 자율성, 탐구능력, 문제해결능력, 상징적사고, 공간감각, 조작능력, 통합적 사고 중 적어도 하나의 세부 항목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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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인지 발달 지표를 분석하여 인지 발달 상태를 종합적, 개별적으로 진단하는 진단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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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부는 상기 인지 발달 지표의 세부 항목 개수, 세목 항목별 수치를 반영하는 다각형 진단 모델을 생성한 후, 상기 다각형 진단 모델의 넓이를 기반으로 종합적 인지 발달 상태를 진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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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부는 상기 인지 발달 지표의 세부 항목 개수, 세목 항목별 수치를 반영하는 다각형 진단 모델을 생성한 후, 상기 다각형 진단 모델의 꼭지점간 거리를 세부 항목별로 비교함으로써, 개별적 인지 발달 상태를 진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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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이 가지고 놀 완구의 정보와 상기 아동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거나 진단자로부터 정보를 수동 입력받아 수집하는 제1 수집 단계;상기 아동이 상기 완구를 가지고 놀면, 상기 완구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싱 장치를 통해 완구와의 상호작용 정도와 아동의 행동을 센싱 및 수집하는 제2 수집 단계; 및 상기 제1 및 제2 수집 단계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아동 인지 능력을 추론하는 추론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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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아동 인지 능력으로부터 아동 인지 발달 지표를 산출하는 산출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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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인지 발달 지표를 분석하여 인지 발달 상태를 종합적, 개별적으로 진단하는 진단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지 발달 상태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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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인지 발달 상태 진단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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