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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65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접힘을 제어하기 위해 차량에 장착된 시스템 및 그 접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주차시 차체가 차지하는 부피를 줄여 좁은 공간에도 주차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주변 상황을 감지하면서 자동차의 접힘 과정을 제어함으로써, 접힘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안전하게 차량 접힘을 제어하도록 한다.
Int. CL B62D 63/02 (2006.01) B62D 63/00 (2006.01) B62D 25/00 (2006.01)
CPC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1088 (2013.05.2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91985-0000 (2015.02.04)
공개번호/일자 10-2014-0140354 (2014.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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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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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인수 미국 대전 유성구
2 황가람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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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영진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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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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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29 수리 (Accepted) 1-1-2013-0478151-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7507-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16042-20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8.18 수리 (Accepted) 1-1-2014-0778234-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8 수리 (Accepted) 1-1-2014-0886412-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86411-7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57940-7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접힘과 펴짐을 제어하는 시스템으로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의 온오프 입력신호를 수신하는 사용자 입력신호 수신부;차량 내외부에 설치되어, 자동차의 접힘 또는 펴짐 진행상태 또는,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 수행시의 장애물을 감지하는 접근감지부;주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차량의 접힘 또는 펴짐이 수행되도록 접힘 구동장치를 제어하는 접힘제어부; 및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의 상기 각 구성요소를 제어하여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 수행을 위한 일련의 처리를 수행하는 주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접근감지부는,상기 감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센서 또는 카메라를 포함하며,상기 센서 또는 카메라는,모터 구동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움직이며 위아래 또는 좌우로 일정 각도의 범위를 감지해 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 수행 중의 진행 상태 또는 오류 메시지를 포함하는 상태메시지를 사용자 단말로 송신하는 상태메시지 송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차량 접힘 또는 펴짐 수행이 완료된 경우, 완료된 접힘 또는 펴짐 상태로 차량을 고정시키는 잠금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4 4
삭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접근감지부가 상기 카메라를 포함하는 경우,상기 카메라는 촬영된 영상 분석 기능을 포함하거나, 또는 영상분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
6 6
차량 접힘 제어 시스템이, 차량 접힘과 펴짐을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사용자 단말로부터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의 온오프 입력신호를 수신하는 단계;(b)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를 진행 전, 차량 내부 또는 차량 주변의 장애물 존재여부를 감지하는 단계;(c) 차량 내부 또는 차량 주변의 장애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차량의 접힘 또는 펴짐이 수행되도록 접힘 구동장치를 구동하는 단계; 및(c11) 구동 중 차량 내부 또는 외부의 장애물 감지 및, 접힘 또는 펴짐 진행 상태 감지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단계(b) 내지 단계(c11)에서, 자동차의 접힘 또는 펴짐 진행상태 또는, 차량 접힘 또는 펴짐 프로세스 수행시의 장애물의 감지는 센서 또는 카메라에 의해 수행되며,상기 센서 또는 카메라는,모터 구동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움직이며 위아래 또는 좌우로 일정 각도의 범위를 감지해 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단계(b)에서 장애물을 감지한 경우,(b1) 이를 알리는 상태메시지를 사용자 단말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단계(c11) 이후, (c12) 상기 단계(c11)의 수행에 따른 차량 접힘 또는 펴짐 진행 상태, 그 진행 과정의 오류 메시지 또는 차량 내부 또는 외부의 장애물 존재 여부를 포함하는 상태메시지를 사용자 단말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방법
9 9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단계(c)에서 접힘 구동장치의 구동 후,(c1) 차량 접힘 또는 펴짐 진행 상태 또는 그 진행 과정의 오류 메시지를 포함하는 상태메시지를 사용자 단말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방법
10 10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단계(c) 이후에,(d) 차량 접힘 또는 펴짐 수행이 완료된 경우, 완료된 접힘 또는 펴짐 상태로 차량을 고정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접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