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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713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은, 차량의 초음파 센서와 차량의 레이더 센서를 통해 차량 전방 측에 위치한 물체에 대한 정보를 탐지하는 제1 단계,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 중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와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비교하는 제2 단계, 거리에 대한 정보의 비교 결과에 따라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와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된 정보에 기초하여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3 단계, 및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차량의 실내에 설치된 에어백 모듈을 전개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134 (2006.01) B60R 21/01 (2006.01)
CPC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6038 (2010.08.06)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37598-0000 (2016.07.01)
공개번호/일자 10-2012-0013799 (2012.0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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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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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위성돈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강석창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3 윤유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최세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조광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손현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성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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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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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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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06 수리 (Accepted) 1-1-2010-0508818-3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10 수리 (Accepted) 1-1-2014-0965766-4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2015-0078502-33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22357-9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1 수리 (Accepted) 1-1-2016-0238448-55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38464-86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29665-1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초음파 센서와 차량의 레이더 센서를 통해 차량 전방 측에 위치한 물체에 대한 정보를 탐지하는 제1 단계;상기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 중 상기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상기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비교하는 제2 단계;상기 거리에 대한 정보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3 단계; 및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차량의 실내에 설치된 에어백 모듈을 전개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3 단계는,상기 초음파 센서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거리에 대한 정보가 소정 오차 범위 내에서 상호 일치하는 경우 상기 초음파 센서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 결과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할 경우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물체와 상기 차량 사이의 충돌 유형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4 단계는 상기 충돌 유형에 기초하여 상기 에어백 모듈의 전개 조건을 설정한 다음,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와 상기 차량의 전방 측에 구비되어 상기 물체와 차량 사이의 충돌 여부를 감지하는 충돌 센서의 측정 결과에 따라 상기 전개 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에어백 모듈을 전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초음파 센서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거리에 대한 정보가 소정 오차 범위 내에서 상호 불일치하는 경우 상기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 결과 상기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지 않을 경우 상기 제4 단계는 에어백 모듈을 전개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3 단계는 상기 물체까지의 거리가 상기 차량의 폭의 1/2 이내이고 상기 물체에 대한 정보에 따라 상기 물체와 차량 사이의 충돌이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