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용자의 학습 내역을 기반으로 한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754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의 학습 내역을 기반으로 한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컴퓨터로 구현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에 있어서, 학습 콘텐츠의 개별 페이지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를 구분하는 단계; 및 상기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5740 (2014.04.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33543-0000 (2016.06.20)
공개번호/일자 10-2015-0120540 (2015.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준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진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효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7 수리 (Accepted) 1-1-2014-0364495-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7223-5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23794-93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2.07 수리 (Accepted) 1-1-2015-1194989-1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35133-2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1-1-2016-0035137-1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97959-5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로 구현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에 있어서,학습 콘텐츠의 개별 페이지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를 구분하는 단계; 및상기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개별 페이지의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분함으로써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 문단과 객체를 상기 단위 요소로서 구분하고,상기 문단은 글과 수식 및 하이퍼링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객체는 이미지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은,상기 개별 페이지가 표시되는 디바이스 상의 카메라 기능과 연동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에서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단위 요소로 구분된 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해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시선 유지 시간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한 상기 시선 유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의 상기 단위 요소 별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단위 요소가 문단인 경우, 상기 문단을 구성하는 단어의 수 및 각 단어의 난이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를 상기 문단에 대한 시선 유지 시간과 대비하여 상기 문단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단위 요소가 하이퍼링크를 포함한 문단인 경우, 상기 문단을 구성하는 단어의 수 및 각 단어의 난이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와 상기 하이퍼링크의 확인 여부 및 상기 하이퍼링크에서의 체류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의 합을 상기 문단에 대한 시선 유지 시간과 대비하여 상기 문단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단위 요소가 이미지인 경우, 상기 이미지의 확인 여부 및 상기 이미지에서의 체류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를 상기 이미지에 대한 시선 유지 시간과 대비하여 상기 이미지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단위 요소가 복수의 이미지가 레이어드 된 이미지 목록인 경우, 상기 이미지 목록의 첫 이미지를 제외한 다음 이미지에 대한 확인 여부 및 상기 이미지 목록으로 시선 이동 이후 상기 다음 이미지 확인까지 걸린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를 상기 이미지 목록에 대한 시선 유지 시간과 대비하여 상기 이미지 목록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단위 요소가 동영상인 경우, 상기 동영상의 재생 여부 및 상기 동영상의 재생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가중치를 상기 동영상에 대한 시선 유지 시간과 대비하여 상기 동영상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학습 콘텐츠에 대하여 외부 서비스 상에 존재하는 상기 사용자의 학습 정보를 호출하여 상기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방법
10 10
컴퓨터로 구현되는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에 있어서,학습 콘텐츠의 개별 페이지를 렌더링 하는 단계;상기 개별 페이지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를 구분하는 단계;상기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단위 요소 별로 상기 학습 여부에 대응되는 강조 효과(highlight effect)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강조 효과가 해당 단위 요소에 각각 반영되도록 상기 개별 페이지를 다시 렌더링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개별 페이지의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분함으로써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 문단과 객체를 상기 단위 요소로서 구분하고,상기 문단은 글과 수식 및 하이퍼링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객체는 이미지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은,상기 개별 페이지가 표시되는 디바이스 상의 카메라 기능과 연동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에서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단위 요소로 구분된 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해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시선 유지 시간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한 상기 시선 유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의 상기 단위 요소 별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학습 여부에 따라 상기 단위 요소의 디스플레이 요소인 색상, 명도, 채도, 및 볼드체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하거나 상기 단위 요소와 관련된 별도 UI(user interface) 요소로 이미지, 진동, 사운드 중 적어도 하나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강조 효과는 학습 여부나 학습 내용과 관련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직접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 강조 방법
13 13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로딩된 메모리; 및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제어에 따라,학습 콘텐츠의 개별 페이지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를 구분하는 과정;상기 개별 페이지가 표시되는 디바이스 상의 카메라 기능과 연동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시선 유지 시간을 측정하는 과정; 및상기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상기 시선 유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상기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을 처리하고,상기 구분하는 과정은,상기 개별 페이지의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분함으로써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 문단과 객체를 상기 단위 요소로서 구분하고,상기 문단은 글과 수식 및 하이퍼링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객체는 이미지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측정하는 과정은,상기 개별 페이지에서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단위 요소로 구분된 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해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시선 유지 시간을 측정하고,상기 판단하는 과정은,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한 상기 시선 유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의 상기 단위 요소 별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의 학습 여부 판단 시스템
14 14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로딩된 메모리; 및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제어에 따라,학습 콘텐츠의 개별 페이지를 렌더링 하는 과정;상기 개별 페이지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를 구분하는 과정;상기 개별 페이지에 대하여 상기 단위 요소 별로 사용자의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상기 단위 요소 별로 상기 학습 여부에 대응되는 강조 효과(highlight effect)를 생성하는 과정; 및상기 강조 효과가 해당 단위 요소에 각각 반영되도록 상기 개별 페이지를 다시 렌더링 하는 과정을 처리하고,상기 구분하는 과정은,상기 개별 페이지의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구분함으로써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 문단과 객체를 상기 단위 요소로서 구분하고,상기 문단은 글과 수식 및 하이퍼링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객체는 이미지 및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제어에 따라,상기 개별 페이지가 표시되는 디바이스 상의 카메라 기능과 연동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에서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단위 요소로 구분된 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해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르는 시선 유지 시간을 측정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과정은,상기 문단과 상기 객체 각각에 대한 상기 시선 유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 페이지 내에서의 상기 단위 요소 별 학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콘텐츠 강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