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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및 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84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시험하는 장치로서, 전기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력 공급 장치와, 전기 자동차에 경사로를 제공하는 가변 경사로와,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조정하는 경사 조정 장치를 포함하되, 가변 경사로에서 주행하는 전기 자동차의 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결정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에 전력 공급이 가능하고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조정함으로써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결정할 수 있다.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전력 공급 장치, 가변 경사로, 경사 조정 장치
Int. CL G01M 17/007 (2006.01) B60L 9/00 (2006.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8757 (2009.10.1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12166-0000 (2012.01.27)
공개번호/일자 10-2011-0041773 (2011.04.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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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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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훈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서남표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장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임재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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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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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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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6 수리 (Accepted) 1-1-2009-0635171-2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0.27 수리 (Accepted) 1-1-2009-0658723-1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66625-1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83656-8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01 수리 (Accepted) 1-1-2011-0683654-9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1540-66
7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2.01.27 수리 (Accepted) 2-1-2012-0044394-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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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시험하는 장치로서,상기 전기 자동차에 경사로를 제공하는 가변 경사로와,상기 가변 경사로의 노면을 따라 설치되며 상기 전기 자동차에 비접촉 방식에 의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력 공급 장치와,상기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조정하는 경사 조정 장치를 포함하되,상기 가변 경사로에서 주행하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결정하고,상기 전기 자동차가 상기 가변 경사로의 시작 부분부터 상기 가변 경사로의 끝 부분에 설치되어 있는 안전 스토퍼까지 주행하는 동안, 상기 전기 자동차의 속도 증가량이 소정 값 미만이 될 때의 상기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상기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으로 결정하는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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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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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소정 값은 5 퍼센트인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5 5
청구항 5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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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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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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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0 10
청구항 1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자동차가 상기 가변 경사로에서 주행하는 동안, 상기 전기 공급 장치로부터 전력은 차단되며, 상기 전기 자동차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을 이용하여 주행하는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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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의 잔존 용량은 대략 50 퍼센트인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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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경사로에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주행 경로를 안내하기 위한 홈이 형성되어 있는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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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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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시험하는 방법으로서,(a) 경사로를 제공하는 가변 경사로의 노면을 따라 설치되어 있는 전력 공급 장치를 통해 비접촉 방식으로 전기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와,(b) 상기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조정하는 단계와,(c) 상기 가변 경사로에서 주행하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속도 변화량을 측정하는 단계와,(d) 상기 측정된 속도 변화량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전기 자동차의 속도 변화량을 측정하는 상기 단계 (c) 는, 상기 가변 경사로의 시작 부분부터 끝 부분까지 주행하는 동안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속도 증가량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을 결정하는 상기 단계 (d) 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측정된 속도 증가량이 소정 값 미만이 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전기 자동차의 측정된 속도 증가량이 상기 소정 값 미만이 될 때의 상기 가변 경사로의 경사도를 상기 전기 자동차의 등판능력으로 결정하는전기 자동차 등판능력 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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