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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합력을 높히기 위하여 표면의 평균 거칠기를 1-2㎛정도로 유지한 금속튜브(강철, 알루미늄, 구리 등)에 전위차에 의한 부식(Galvanic corrosion)을 방지하기 위하여 유리섬유 복합재료를 한 겹 감는 단계와, 레진의 경화정도가 B등급으로 유지되어 약간 끈적이는 상태인 고강성 복합재료 프리프레그(prepreg)를, 금속튜브의 축에 대하여 약 5∼30°로 그 위에 적층하는 단계와, 동시경화법(복합재료의 경화와 경화시 발생하는 잉여 레진을 사용하여 금속튜브와의 접합을 동시에 이루는 방법)으로 복합재료 회전축(203,605,705)을 제작하는 단계와, 제작된 복합재료 회전축과 다른 기계요소(구동모터와 연결된 기어 등)를 결합하기 위하여 전단금속부품(201,607,707)과 후단금속부품(202,608,708)의 외경을 복합재료 회전축의 내경보다 수십 ㎛정도 크게 하여 열받음 혹은 억지끼워맞춤하는 단계에 의해 제조된 복합재료축(203,605,705)과, 상기 복합재료축(203,605,705)의 일단에 억지끼워맞춤 또는 열받음으로 결합된 전담금속부품(201,607,707)과 상기 복합재료축(203,605,705)의 타단에 억지끼워맞춤 또는 열박음으로 결합된 후단금속부품(202,608,708)으로 이루어지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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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튜브와 복합재료의 동시경화법에 의한 접합시 두 재료의 열팽창계수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축방향 잔류열응력을 제거하기 위하여 복합재료의 경화전에 금속튜브에 압축하중을 가하는 단계가 추가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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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금속부품(201,607,707)과 후단금속부품(202,608,708)은 각각 공기정압 스핀들(201,202), 공기정압 롤러(607,608), 볼베어링 롤러(707,708)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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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재료축 및 전·후단금속부품의 표면에 마찰계수가 큰 고무나 합성수지가 코팅(604, 704)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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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료 경화시 발생하는 레진에 의한 접합을 막기 위해 테프론 코팅 혹은 테프론 필름으로 감은 금속 맨드럴(mandrel) 위에, 레진의 경화정도가 B 등급으로 유지되어 약간 끈적이는 상태인 고강성 복합재료 프리프레그를 금속 맨드럴의 축에 대해 약 5∼30°로 적층하는 단계와, 오토클레이브(autoclave) 내에서 복합재료를 경화하고 금속 맨드럴을 뽑아내어 복합재료 회전축(403,606,706)을 제작하는 단계와, 상기 복합재료 회전축(403,606,706)과 다른 기계요소(구동모터와 연결된 기어 등)와 결합하기 위하여 전단금속부품(401,607',707')과 후단금속부품(402,608',708',)의 외경을 복합재료 회전축의 내경보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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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금속부품(401,607',707')과 후단금속부품(402, 608',708')은 각각 공기정압 스핀들(401,402), 공기정압 롤러(607',608'), 볼베어링 롤러(707',708')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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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재료축 및 전·후단금속부품의 표면에 마찰계수가 큰 고무나 합성수지가 코팅(604, 704)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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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재료축 및 전·후단금속부품의 표면에 마찰계수가 큰 고무나 합성수지가 코팅(604, 704)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재료축을 채용한 공기정압 스핀들·롤러 및 베어링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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