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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중 차동기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1940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개의 기어 유닛을 결합하여 형성되는 3중 차동기어 장치가 제공된다. 각 기어 유닛은 제1 기어, 제3 기어 및 이들 제1 기어와 제3 기어의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제2 기어, 및 제2 기어들을 서로 연결하는 캐리어를 포함한다. 3중 차동기어 장치는 모두 5개의 축을 구비하며, 이 중에서 2개의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 출력축으로 이용될 수 있고 2개의 축이 입력축으로 이용될 수 있다. 남은 하나의 축은 추가의 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출력축으로 이용될 수 있다. 3중 차동기어 장치는 차량의 동력전달장치에 적용될 수 있으며, 2개의 역학적으로 대칭인 출력축은 구동 바퀴에 구동력을 제공하고, 남은 하나의 출력축은 유압 펌프와 같은 장치에 동력을 제공한다.
Int. CL B60K 17/06 (2006.01) B60K 17/16 (2006.01) F16H 48/00 (2006.01)
CPC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2610 (2010.12.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71033 (2012.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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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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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용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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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영진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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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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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2 수리 (Accepted) 1-1-2010-0849111-21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115303-13
3 심사청구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of Request for Examination
2011.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11502-2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제1 차동기어, 제2 차동기어 및 제3 차동기어는 서로 나란히 배치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1 기어는 서로 연결되며,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2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5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2 2
3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 제1 차동기어는 제2 차동기어의 내부에 배치되며 제2 차동기어는 제3 차동기어의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며,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3 기어는 서로 연결되고,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 및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2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3 3
3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제1 차동기어는 제2 차동기어의 내부에 배치되며, 제3 차동기어는 제2 차동기어와 나란히 배열되고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며,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2개의 입력축과 3개의 출력축을 가지며, 3개의 출력축 중에서 2개의 출력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및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 및 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4 축과 상기 제5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 및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6 6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1 기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3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된 제4 축 및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7 7
1개의 유성기어와 2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각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제1 차동기어는 제2 차동기어의 내부에 배치되며, 유성기어는 제2 차동기어와 나란히 배열되고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며,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서로 연결되고,2개의 입력축과 3개의 출력축을 가지며, 3개의 출력축 중에서 2개의 출력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링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9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링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는 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제2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제1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1 11
2개의 유성기어가 결합된 복합유성기어와 1개의 차동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상기 차동기어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어 및 제3 기어와 이들 제1 기어 및 제3 기어 사이에 배치되고 이들과 맞물리는 1개 이상의 제2 기어를 포함하며, 상기 복합유성기어는 제1 유성기어의 링 기어가 제2 유성기어의 선 기어로서 작동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복합유성기어는 서로 연결되며,2개의 입력축과 3개의 출력축을 가지고, 3개의 출력축 중에서 2개의 출력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 및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3 13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 및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4 14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 및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5 15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의 제2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고,상기 차동기어의 제1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1 축, 상기 차동기어의 제3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 및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4 축은 출력축으로서 작동하며, 상기 제1 축 및 제2 축은 역학적으로 대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6 16
2개의 유성기어가 결합된 복합유성기어 및 이와 나란히 배열된 유성기어로 이루어진 3중 차동기어 장치로서,상기 복합유성기어는 제1 유성기어의 링 기어가 제2 유성기어의 선 기어로서 작동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유성기어와 상기 복합유성기어는 서로 연결되며,2개의 입력축과 3개의 출력축을 가지고, 3개의 출력축 중에서 2개의 출력축은 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선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축으로서 서로 역학적으로 대칭인3중 차동기어 장치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서로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고,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은 추가의 출력축으로 작동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8 18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는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서로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고,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은 추가의 출력축으로 작동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19 19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1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는 상기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서로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고,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유성기어의 링 기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3 축 및 상기 유성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5 축은 입력축으로서 작동하며,상기 복합유성기어의 제2 기어의 플래너터리 기어의 캐리어와 연결되어 이와 함께 회전하는 제2 축은 추가의 출력축으로 작동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
20 20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19에 기재된 3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으로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이 차량의 구동 바퀴와 연결되는 3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상기 역학적으로 서로 대칭인 축들은 회전 댐퍼를 매개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중 차동기어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