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을 감지하는 입력부;사용자의 상기 입력부 조작에 관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저장하는 저장부;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을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로 재생하는 처리부; 및상기 입력부에서 감지되는 인터랙션에 따라 사용자의 상기 입력부 조작에 대응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를 생성하여 상기 처리부를 통하여 재생하고, 상기 입력부에 감지되는 인터랙션의 변화에 대응되는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상기 저장부에서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상기 생성된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반영하여 상기 처리부를 통하여 재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감지하기 위한 엔코더, 기울기 센서, 압력 센서 중 하나 이상의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하나 이상의 센서에서 감지된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기초로 사용자의 인터랙션 상황을 판단하고, 상기 판단된 인터랙션 상황에 대응되는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상기 저장부에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 샘플 이미지는 미리 구축된 3차원 모델에 텍스쳐 맵핑된 이미지로부터 추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생성된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상기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오버랩하거나, 오버랩된 이미지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
6 |
6
사용자의 입력부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을 감지하는 단계;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에 대응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를 생성하여 재생하는 단계;상기 입력부에 감지되는 인터랙션의 변화에 대응되는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저장부에서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상기 재생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반영하여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감지하기 위한 엔코더, 기울기 센서, 압력 센서 중 하나 이상의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 샘플 이미지는 미리 구축된 3차원 모델에 텍스쳐 맵핑된 이미지로부터 추출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방법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상기 재생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반영하여 재생하는 단계는,상기 재생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상기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오버랩하거나, 오버랩된 이미지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