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서로 이격된 제1 축과 제2 축의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을 연결하는 커플링축;상기 커플링축의 일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1 축에 연결되며, 냉각구멍을 갖는 제1 연결부;상기 커플링축의 타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2 축에 연결되며, 냉각구멍을 갖는 제2 연결부, 및상기 냉각구멍에 인접하여 상기 커플링축의 외부 공기를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의 내측으로 각각 안내하도록 일부 돌출되어 냉각 유로를 형성하는 가이드부를 포함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는 상기 제1 연결부 및 상기 제2 연결부에 각각 일체로 형성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는 서로 동일형상으로 형성되며,상기 제1 연결부는 상기 제1 축에 연결되는 플랜지부, 및상기 플랜지부와 상기 커플링축을 연결하며, 가요성 재질의 원판형상으로 형성되는 박막부를 포함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박막부는 원주방향을 따라 등간격으로 구비되는 복수의 냉각구멍을 가지며, 상기 복수의 냉각구멍은 동일형상을 갖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냉각구멍은 적어도 3개 이상 구비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냉각구멍은 상기 박막부의 반경방향 중심에 가까울수록 폭을 넓게 하는 타원형인 다이아프램 커플링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냉각구멍은 상기 박막부의 중심부에서 방사방향으로 갈수록 구멍의 크기가 더 커지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8 |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부는 일단이 상기 박막부 면과 동일면을 유지하고, 타단이 상기 박막부 면으로부터 외측으로 경사지게 돌출된 경사부를 포함하며, 상기 커플링축의 회전시 발생되는 기류에 포함된 기체가 상기 경사부의 내면에 부딪혀 냉각구멍으로 유입되도록 형성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9 |
9
서로 이격된 제1 축과 제2 축의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을 연결하는 커플링축;상기 커플링축의 일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1 축에 연결되며, 복수의 냉각구멍을 갖는 제1 연결부;상기 커플링축의 타단에 결합되어 상기 제2 축에 연결되며, 복수의 냉각구멍을 갖는 제2 연결부, 및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에 각각 결합되어 냉각 유로를 형성하며, 상기 커플링축의 외부 공기를 상기 제1 축과 상기 제2 축의 내측으로 각각 안내하는 가이드부를 포함하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는 전체적으로 기울어진 형상을 갖는 다이아프램 커플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