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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2257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객체 이미지의 형태, 위치, 종류 등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입력한 객체의 이미지라면 어느 것이나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일 실시예에 따르는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은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객체에 대한 이미지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객체의 이미지로부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매칭시키며, 상기 실제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의 변화를 추적하고, 상기 추적된 관절 정보에 따라 상기 메쉬 이미지를 변화시켜, 상기 입력된 객체의 이미지를 애니메이팅(animating)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3/40 (2011.01)
CPC G06T 13/80(2013.01) G06T 13/8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1997 (2013.11.0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6440-0000 (2015.02.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01)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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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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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화섭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2 안상철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3 노준하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4 김형곤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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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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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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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01 수리 (Accepted) 1-1-2013-0995145-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4-1-2014-5022002-6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38244-1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1-1-2014-1255399-1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55398-6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555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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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객체에 대한 이미지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객체의 이미지로부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매칭시키며, 상기 실제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의 변화를 추적하고, 상기 추적된 관절 정보에 따라 상기 메쉬 이미지를 변화시켜, 상기 입력된 객체의 이미지를 애니메이팅(animating)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객체에 대한 이미지는 사용자가 임의의 입력 수단을 통해 스케치하여 입력된 2차원 이미지이며,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뼈대 라인과 상기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뼈대 라인과 관절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객체는 사람, 동물 및 임의의 물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깊이 카메라를 통하여 추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뼈대 라인으로부터 특정 거리만큼 떨어진 영역을 기준으로 계산된 이진(binary)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이진 이미지를 픽셀 단위로 분할 하여 상기 이진 이미지의 윤곽점들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윤곽점들의 개수를 간소화하여, 상기 간소화된 윤곽점들을 연결하는 상기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뼈대 라인과 상기 뼈대 라인에 인접한 상기 객체 이미지의 라인 사이의 거리 및 방향 유사성을 바탕으로, 상기 뼈대 라인에 인접한 상기 객체 이미지의 라인을 상기 객체의 윤곽으로 추정하여, 상기 윤곽라인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에 복수 개의 시드(seed) 점을 임의로 배치하여, 상기 시드 점을 기준으로 복수 개의 삼각형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9 9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객체의 이미지와 상기 메쉬 이미지를 포지션 맵핑(position mapping)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삼각형에 대응하는 텍스쳐를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 후,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 변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객체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임의로 변화시키고, 상기 변화에 따라 등각사상(conformal mapping)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된 삼각형과 변형되기 전의 삼각형 간의 형태 차이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변형된 삼각형의 면적과 내각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메쉬 이미지의 각 부분 영역들을 변형시킴에 따라 적어도 두 개의 부분 영역들이 중첩되는 경우,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조정함으로써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메쉬 이미지 상에서 측지 거리(geodesic distance)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측지 거리를 바탕으로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각 관절의 위치에 가중치를 부여함으로써,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깊이값에 따라 상위에 표시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의 비몸통 부분을 몸통 부분보다 상위에 렌더링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15 15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객체에 대한 이미지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객체의 이미지로부터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객체 이미지 정보 추출부;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메쉬 이미지 생성부;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객체 동작 정보 추출부;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매칭시키며, 상기 실제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의 변화를 추적하고, 상기 추적된 관절 정보에 따라 상기 메쉬 이미지를 변화시켜, 상기 입력된 객체의 이미지를 애니메이팅(animating)하는 애니메이션부;를 포함하되,상기 입력부는 사용자가 임의의 입력 수단을 통해 스케치하여 입력된 2차원 이미지를 입력받고, 상기 객체 이미지 정보 추출부는 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뼈대 라인을 추출하고, 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뼈대 라인을 이용하여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생성하는 윤곽 라인 추출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메쉬 이미지 생성부는 생성된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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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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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텍스쳐 맵핑부; 및상기 텍스쳐 맵핑된 메쉬 이미지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 변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메쉬 이미지 변형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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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쳐 맵핑부는,상기 객체의 이미지 내에 분포되는 복수 개의 삼각형을 추출하고, 상기 객체의 이미지와 상기 메쉬 이미지를 포지션 맵핑(position mapping)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삼각형의 텍스쳐를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19 19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변형부는, 상기 객체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임의로 변화시키고, 상기 변화에 따라 등각사상(conformal mapping)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삼각형을 변형하며,상기 변형된 삼각형과 변형되기 전의 삼각형 간의 형태 차이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변형된 삼각형의 면적과 내각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변형부는,상기 메쉬 이미지의 각 부분 영역들을 변형시킴에 따라 적어도 두 개의 부분 영역들이 중첩되는 경우,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조정함으로써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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