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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임의의 객체에 대한 이미지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객체의 이미지로부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매칭시키며, 상기 실제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의 변화를 추적하고, 상기 추적된 관절 정보에 따라 상기 메쉬 이미지를 변화시켜, 상기 입력된 객체의 이미지를 애니메이팅(animating)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객체에 대한 이미지는 사용자가 임의의 입력 수단을 통해 스케치하여 입력된 2차원 이미지이며,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뼈대 라인과 상기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뼈대 라인과 관절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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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객체는 사람, 동물 및 임의의 물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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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깊이 카메라를 통하여 추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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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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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뼈대 라인으로부터 특정 거리만큼 떨어진 영역을 기준으로 계산된 이진(binary)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이진 이미지를 픽셀 단위로 분할 하여 상기 이진 이미지의 윤곽점들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윤곽점들의 개수를 간소화하여, 상기 간소화된 윤곽점들을 연결하는 상기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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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뼈대 라인과 상기 뼈대 라인에 인접한 상기 객체 이미지의 라인 사이의 거리 및 방향 유사성을 바탕으로, 상기 뼈대 라인에 인접한 상기 객체 이미지의 라인을 상기 객체의 윤곽으로 추정하여, 상기 윤곽라인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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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에 복수 개의 시드(seed) 점을 임의로 배치하여, 상기 시드 점을 기준으로 복수 개의 삼각형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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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객체의 이미지와 상기 메쉬 이미지를 포지션 맵핑(position mapping)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삼각형에 대응하는 텍스쳐를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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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단계 후,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 변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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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객체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임의로 변화시키고, 상기 변화에 따라 등각사상(conformal mapping)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된 삼각형과 변형되기 전의 삼각형 간의 형태 차이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변형된 삼각형의 면적과 내각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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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메쉬 이미지의 각 부분 영역들을 변형시킴에 따라 적어도 두 개의 부분 영역들이 중첩되는 경우,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조정함으로써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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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메쉬 이미지 상에서 측지 거리(geodesic distance)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측지 거리를 바탕으로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각 관절의 위치에 가중치를 부여함으로써,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깊이값에 따라 상위에 표시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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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의 비몸통 부분을 몸통 부분보다 상위에 렌더링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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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임의의 객체에 대한 이미지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객체의 이미지로부터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객체 이미지 정보 추출부;상기 객체의 이미지에 대응하는 메쉬 이미지를 추출하는 메쉬 이미지 생성부;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객체 동작 정보 추출부;상기 실제 객체의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매칭시키며, 상기 실제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의 변화를 추적하고, 상기 추적된 관절 정보에 따라 상기 메쉬 이미지를 변화시켜, 상기 입력된 객체의 이미지를 애니메이팅(animating)하는 애니메이션부;를 포함하되,상기 입력부는 사용자가 임의의 입력 수단을 통해 스케치하여 입력된 2차원 이미지를 입력받고, 상기 객체 이미지 정보 추출부는 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뼈대 라인을 추출하고, 상기 관절 정보와 상기 뼈대 라인을 이용하여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을 생성하는 윤곽 라인 추출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메쉬 이미지 생성부는 생성된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윤곽 라인의 내부를 메쉬화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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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이미지와 상기 객체의 이미지 간의 텍스쳐 맵핑을 수행하는 텍스쳐 맵핑부; 및상기 텍스쳐 맵핑된 메쉬 이미지를 상기 객체의 이미지의 관절 정보 변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복수 개의 삼각형을 변형하는 메쉬 이미지 변형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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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쳐 맵핑부는,상기 객체의 이미지 내에 분포되는 복수 개의 삼각형을 추출하고, 상기 객체의 이미지와 상기 메쉬 이미지를 포지션 맵핑(position mapping)하여 상기 메쉬 이미지 내의 삼각형의 텍스쳐를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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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변형부는, 상기 객체 이미지의 관절 정보를 임의로 변화시키고, 상기 변화에 따라 등각사상(conformal mapping)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삼각형을 변형하며,상기 변형된 삼각형과 변형되기 전의 삼각형 간의 형태 차이가 최소화되도록 상기 변형된 삼각형의 면적과 내각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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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이미지 변형부는,상기 메쉬 이미지의 각 부분 영역들을 변형시킴에 따라 적어도 두 개의 부분 영역들이 중첩되는 경우, 상기 중첩되는 부분 영역들의 깊이값을 조정함으로써 상위에 렌더링되는 부분 영역들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임의로 입력된 객체의 자동 애니메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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