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 프로그램 생성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270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제어프로그램 생성장치는 텍스트에서 제공하는 함수정보를 저장하는 함수데이터베이스; 함수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함수를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그래픽으로 출력하고, 출력된 함수 및 함수상호관계성를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수단을 제공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력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변환부; 및 프로그램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을 화일로 저장하는 화일저장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제어 프로그램 작성시 직관적으로 코딩(coding)할 수 있어, 프로그램 작성시간의 향상 및 오류 발생 소지를 사전에 막아 전체적인 개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Int. CL H04L 29/02 (2006.01)
CPC G06F 8/34(2013.01) G06F 8/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60029499 (1996.07.2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31443-0000 (2002.03.22)
공개번호/일자 10-1998-0013166 (1998.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05.0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우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김응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김문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신경봉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구
5 조영조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리앤목특허법인)
2 권석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유미특허법인)
3 윤창일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6.07.20 수리 (Accepted) 1-1-1996-0106410-10
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6.07.20 수리 (Accepted) 1-1-1996-0106411-55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1998.01.2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1996-0106412-0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3.05 수리 (Accepted) 4-1-1999-0042040-9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19 수리 (Accepted) 4-1-1999-0085066-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7.22 수리 (Accepted) 4-1-1999-0097917-9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8.20 수리 (Accepted) 4-1-1999-0108663-41
8 출원인명의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0.04.28 수리 (Accepted) 1-1-2000-5123315-0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06 수리 (Accepted) 4-1-2000-0060493-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06 수리 (Accepted) 4-1-2000-0060666-12
11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0.05.08 수리 (Accepted) 1-1-2000-5132360-59
1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0.05.18 수리 (Accepted) 1-1-2000-5141744-99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062492-8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3.02 수리 (Accepted) 4-1-2002-0020822-8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2.15 수리 (Accepted) 4-1-2009-5247056-1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4-1-2014-5022002-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그래픽 화면을 나타낼 수 있는 화면표시장치를 구비한 컴퓨터 상에서의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장치에 있어서,

제어프로그램을 나타내는, 텍스트에서 제공하는 함수정보를 저장하는 함수데이터베이스;

상기 함수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함수를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그래픽으로 출력하고, 상기 출력된 함수 및 함수상호관계성를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수단을 제공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부;

상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력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

상기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변환부; 및

상기 프로그램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을 화일로 저장하는 화일저장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함수정보는

입출력포트 속성, 함수의 입출력포트 갯수, 함수이름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장치

3 3

그래픽 화면을 나타낼 수 있는 화면표시장치를 구비한 컴퓨터 상에서의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방법에 있어서,

제어프로그램을 나타내는 텍스트에서 제공하는 함수정보를 저장하는 함수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상기 그래픽 인터페이스 환경에서 함수를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한 함수의 정보를 상기 함수데이터베이스에서 읽어들여 화면에 블록으로 표시하는 단계;

상기 블록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블록의 입출력관계 및 상기 블록 상호관계를 화면상에서 선의 연결관계로 표시하는 단계;

상기 블록 데이터를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으로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텍스트 제어프로그램을 화일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을 이용한 제어프로그램 생성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