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자동차의 엔진과 같은 내연기관의 배기 소음을 능동 제어하는 소음 감소 기술에 관한 것으로, 특히 배기 소음을 상쇄하는 상쇄 음향을 발생시키기 위하여 기존의 능동 소음 제어 기술에서 통상 사용되는 스피커 대신에 초음파 발생기를 이용하여 제거하고자 하는 배기 소음의 소정의 주파수에 해당되는 주파수 차이를 갖는 적어도 한 쌍의 초음파를 발생시키고 음향학적 비선형성에 의한 2개의 초음파의 간섭 효과로써 상쇄 음향을 만들며 이를 이용하여 배기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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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01N 1/00 (2006.01) |
CPC | F01N 1/065(2013.01) F01N 1/065(2013.01) F01N 1/065(2013.01) F01N 1/065(2013.01) F01N 1/065(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80062593 (1998.12.30)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03613-0000 (2001.07.12) |
공개번호/일자 | 10-2000-0045944 (2000.07.2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1113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8.12.30) |
심사청구항수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