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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대(10) 또는 교각(20)의 교좌(30) 상면에 설치되어 상부구조의 바닥(40)을 지지하는 복수개의 거더(100)와; 상기 교좌(30) 위에 위치하는 것으로서 상기 거더(100)와 그 거더(100)에 인접한 거더(100a) 사이에 고정설치됨과 아울러, 심부에 희생부재 관통공(210)이 형성된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와; 상기 거더(100)의 하단부와 그 거더(100)에 인접한 거더(100a)의 하단부를 연결함과 아울러, 상기 희생부재 관통공(210)을 관통하여 설치된 희생부재(300)를; 포함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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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거더(100)는 I형 플레이트 거더(1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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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거더(100)는 박스 거더(1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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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거더(100)는 플레이트 거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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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희생부재(300)는 상기 거더(100) 또는 타 보강용 브레이싱(50)보다 강성이 약한 재질에 의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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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300)의 중앙부에는 타 부분보다 좁은 단면을 갖는 응력집중부(310)가 형성되고,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희생부재 관통공(210)에는 그 응력집중부(310)가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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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희생부재 관통공(210)은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면에 대응하는 단면을 갖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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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응력집중부(310)는 V자형 홈 구조로써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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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300)는 두 개의 L형강이 결합되어 ㅗ자형 단면을 갖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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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거더(100)의 측면에 수직하게 결합된 수직 보강재(60)와, 그 수직 보강재(60)로부터 측방으로 연장형성된 결합판(70)이 더 구비되고,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부가 상기 결합판(70)에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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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거더(100)의 측면에 수직하게 결합된 수직 보강재(60)가 더 구비되고,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부가 상기 수직 보강재(60)와 상기 거더(100)의 하부 플랜지(101)에 함께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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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는 상면에 희생부재 장착면이 형성된 받침판(220)과; 상기 받침판(200)의 상면에 결합되어 상기 희생부재 관통공(210)을 형성하는 덮개부(230)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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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덮개부(230)는 ㅗ자형 단면 구조를 취하고, 그 덮개부(230)의 외면의 측면과 상면을 연결지지하는 지지판(240)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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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희생부재 관통공(210)은 그 내면과 상기 희생부재(300)의 응력집중부(310)의 외면 사이가 소정 간격(d) 이격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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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간격(d)은 교량 상부구조의 온도변화, 처짐, 콘크리트의 크리이프, 건조수축, 프리스트레스에 따른 부재의 탄성변형 등으로 의한 상기 희생부재(300)의 예상변위에 해당하는 양만큼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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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교좌(30) 중 가동단에 해당하는 교좌(32)에만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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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교좌(30) 중 가동단에 해당하는 교좌(32) 및 고정단에 해당하는 교좌(31)에 모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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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교좌(30)는 모두 가동단에 해당하는 교좌(32)이고, 그 교좌(32)에 모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호장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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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제1항의 교량보호장치(1)에 사용되는 상기 희생부재(300)로서,상기 거더(100) 또는 타 보강용 브레이싱(50)보다 강성이 약한 재질에 의해 형성되고, 중앙부에 타 부분보다 좁은 단면을 갖는 응력집중부(310)가 형성되며, 그 응력집중부(310)는 V자형 홈 구조로써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희생부재(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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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제19항에 있어서, 두 개의 L형강이 결합되어 ㅗ자형 단면을 갖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희생부재(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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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교량보호장치(1)에 사용되는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로서, 상면에 희생부재 장착면이 형성된 받침판(220)과; 상기 받침판(200)의 상면에 결합되어 ㅗ자형 단면 구조를 갖는 상기 희생부재 관통공(210)을 형성하는 덮개부(230)를; 포함하는 희생부재 구속기구(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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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 상기 덮개부(230)의 외면의 측면과 상면을 연결지지하는 지지판(240)을;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희생부재 구속기구(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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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의 교량보호장치(1)를 이용한 교량보강공법으로서,교량이 설치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구조해석에 의해 상기 희생부재(300)의 강도 및 상기 응력집중부(310)의 구조를 결정하는 지역특성 고려과정과;교량 상부구조의 온도변화, 처짐, 콘크리트의 크리이프, 건조수축, 프리스트레스에 따른 부재의 탄성변형 및 지진하중으로 인한 상기 희생부재(300)의 변위를 예측하는 희생부재 변위예측과정과;상기 희생부재(300)의 변위에 해당하는 양만큼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희생부재 관통공(210)의 내면과 상기 희생부재(300)의 응력집중부(310)의 외면 사이가 소정 간격(d) 이격되도록 상기 희생부재(300)와 상기 희생부재 관통공(210)의 크기를 결정하는 부재규격 결정과정과;상기 거더(100)와 그 거더(100)에 인접한 거더(100a) 사이의 교좌(30) 상면에 상기 희생부재 관통공(210)을 구비한 희생부재 구속기구(200)를 고정설치하는 구속기구 고정설치과정과;상기 희생부재(300)를 상기 희생부재 구속기구(200)의 관통공(210)을 관통하여 양측 거더(100)의 하단부에 연결하는 희생부재 연결설치과정을; 포함하는 교량보강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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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연결설치과정은 상기 거더(100)의 측면에 상기 수직 보강재(60)를 수직하게 결합하는 과정과; 그 수직 보강재(60)의 측방으로 연장형성되도록 상기 결합판(70)을 결합하는 과정과;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부를 상기 결합판(70)에 결합하는 과정을;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강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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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연결설치과정은 상기 거더(100)의 측면에 상기 수직 보강재(60)를 수직하게 결합하는 과정과;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부를 상기 수직 보강재(60)와 상기 거더(100)의 하부 플랜지(101)에 함께 결합하는 과정을;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강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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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항에 있어서, 상기 희생부재 연결설치과정은 상기 거더(100)의 측면에 상기 수직 보강재(60)를 수직하게 결합하는 과정과; 상기 희생부재(300)의 단부를 상기 수직 보강재(60)와 상기 거더(100)의 하부 플랜지(101)에 함께 결합하는 과정을;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보강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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