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하여 학습자 상호간을 연결하는 방법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의 취득 학점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과목의 이수 여부 및 상기 취득 학점이 미리 설정된 학점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는 복수의 과목 정보를 포함하고, 각 과목 정보는 순서가 지정됨-;
상기 복수의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각 선학습자 정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상기 순서에 따라 판단하는 단계;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또는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지도 교수 정보 또는 외부 학습자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도록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는 게시판이 생성되고, 상기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는 상기 게시판의 접속 주소 정보를 포함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는 학과, 학년, 학번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이름을 포함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통신망을 통해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을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 하나 이상의 선학습자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통신망을 통해 접속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문제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문제 정보에 상응하는 답변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미리 지정된 세미나 시각이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세미나 시각에 도달한 경우,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의 접속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미리 지정된 시간까지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접속하지 않은 경우 상응하는 학습자의 결석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
|
7 |
7
삭제
|
8 |
8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상기 웹 서버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의 취득 학점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과목의 이수 여부 및 상기 취득 학점이 미리 설정된 학점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는 복수의 과목 정보를 포함하고, 각 과목 정보는 순서가 지정됨-;
상기 복수의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각 선학습자 정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상기 순서에 따라 판단하는 단계;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또는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지도 교수 정보 또는 외부 학습자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도록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는 게시판이 생성되고, 상기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는 상기 게시판의 접속 주소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
9 |
9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상기 웹 서버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 하나 이상의 선학습자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통신망을 통해 접속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문제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문제 정보에 상응하는 답변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미리 지정된 세미나 시각이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세미나 시각에 도달한 경우,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의 접속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미리 지정된 시간까지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접속하지 않은 경우 상응하는 학습자의 결석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
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