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486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특정 과목에 대해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한 선학습자가 해당 과목을 공부하고자 하는 후학습자와 함께 해당 과목을 협동 학습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호 협동 학습을 통한 학습 능력 향상이 이루어지므로 선행 학습자도 보다 높은 수준의 학습 능력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 관리, 협동 학습, 커뮤니티, 학교, 교수
Int. CL G06Q 50/20 (2006.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7390 (2003.12.26)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33364-0000 (2009.12.14)
공개번호/일자 10-2004-0005789 (2004.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명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2 문희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호(이학수특허법률사무소)
2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26 수리 (Accepted) 1-1-2003-0497734-12
2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7.02.26 수리 (Accepted) 1-1-2007-0166730-04
3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3.14 수리 (Accepted) 1-1-2007-0206201-91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1-1-2007-0926450-30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09.23 수리 (Accepted) 1-1-2008-0666122-83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3.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4.14 수리 (Accepted) 9-1-2009-0021993-1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76714-7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87662-3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5 수리 (Accepted) 1-1-2009-0387656-6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34347-0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하여 학습자 상호간을 연결하는 방법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의 취득 학점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과목의 이수 여부 및 상기 취득 학점이 미리 설정된 학점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는 복수의 과목 정보를 포함하고, 각 과목 정보는 순서가 지정됨-; 상기 복수의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각 선학습자 정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상기 순서에 따라 판단하는 단계;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또는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지도 교수 정보 또는 외부 학습자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도록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는 게시판이 생성되고, 상기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는 상기 게시판의 접속 주소 정보를 포함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는 학과, 학년, 학번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이름을 포함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통신망을 통해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을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 하나 이상의 선학습자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통신망을 통해 접속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문제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문제 정보에 상응하는 답변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미리 지정된 세미나 시각이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세미나 시각에 도달한 경우,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의 접속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미리 지정된 시간까지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접속하지 않은 경우 상응하는 학습자의 결석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
7 7
삭제
8 8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상기 웹 서버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의 취득 학점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과목의 이수 여부 및 상기 취득 학점이 미리 설정된 학점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는 복수의 과목 정보를 포함하고, 각 과목 정보는 순서가 지정됨-; 상기 복수의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각 선학습자 정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상기 순서에 따라 판단하는 단계;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또는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지도 교수 정보 또는 외부 학습자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도록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학습자 연결 정보에 상응하는 게시판이 생성되고, 상기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는 상기 게시판의 접속 주소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학습자 연결 방법 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9 9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상기 웹 서버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 하나 이상의 선학습자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학습자 연결 결과 메시지를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통신망을 통해 접속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문제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문제 정보에 상응하는 답변 정보를 수신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는 단계; 미리 지정된 세미나 시각이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세미나 시각에 도달한 경우,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및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의 접속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미리 지정된 시간까지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접속하지 않은 경우 상응하는 학습자의 결석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방법 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