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결과를 평가하는 방법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에 대한 선학습자의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에 상응하는 선학습자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 학습자 정보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단계; 협동 학습에 대한 평가 시점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평가 시점인 경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점수를 이용하여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