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494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특정 과목에 대해 미리 지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학점을 취득한 선학습자와 당해 선학습자와 해당 과목에 대한 협동 학습을 수행하고자 하는 후학습자를 연결하여 상호간에 협동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후, 평가 시점에 협동 학습에 대한 평가 정보를 수신하여 평가 정보 등이 긍정적인 경우 당해 선학습자에게 사회 봉사 등의 과목에 대한 학점 취득을 인정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학습 커뮤니티에서 학생들간의 상호 작용을 통한 협동 학습을 통한 학습 효과 향상 및 학습 결과의 평가를 가능하게 하며, 선학습자는 부가적인 학점 취득의 기회뿐 아니라 사회 봉사를 수행했다는 인증서(certification)를 부여받을 수 있고, 사회 봉사 수행 결과에 따른 마일리지도 제공받을 수 있다.학습 관리, 협동 학습, 커뮤니티, 평가, 학점
Int. CL G06Q 50/20 (2008.03)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7391 (2003.12.26)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4-0005790 (2004.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명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2 문희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호(이학수특허법률사무소)
2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26 수리 (Accepted) 1-1-2003-0497740-86
2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7.02.26 수리 (Accepted) 1-1-2007-0166730-04
3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3.14 수리 (Accepted) 1-1-2007-0206100-88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1-1-2007-0927515-88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09.25 수리 (Accepted) 1-1-2008-0673806-6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5 수리 (Accepted) 9-1-2009-0029839-79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13993-0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44270-1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21 수리 (Accepted) 1-1-2009-0444248-10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92723-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학습자간의 상호 협동 학습 결과를 평가하는 방법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에 대한 선학습자의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에 상응하는 선학습자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 학습자 정보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단계;

협동 학습에 대한 평가 시점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평가 시점인 경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점수를 이용하여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는,

상기 선학습자의 세미나 참석 여부, 학습 자료 등록 건수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학습 진행 이력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학습 진행 이력 정보 및 상기 평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학점 취득을 인정하기 위한 평가 결과 기준치를 미리 저장하는 단계;

상기 선학습자 평가 결과가 상기 평가 결과 기준치를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만족하는 경우 상기 선학습자에 대한 학점 취득 인정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에 대한 평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후학습자에 대한 평가 점수를 이용하여 후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

5 5

학습 커뮤니티에서의 협동 학습 평가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버에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상기 웹 서버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선학습자 단말기로부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선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제1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에 상응하는 과목에 대한 선학습자의 취득 학점이 상호 협동 학습을 위한 선학습자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부합하는 경우, 상기 후학습자 연결 요청을 저장하는 단계;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은 제2 협동 학습 희망 과목 정보 및 후학습자 정보를 포함함-;

상기 선학습자 연결 요청에 상응하는 선학습자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선학습자 정보 및 상기 후학습자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 학습자 정보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단계;

협동 학습에 대한 평가 시점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평가 시점인 경우, 상기 후학습자 단말기로부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선학습자에 대한 평가 점수를 이용하여 선학습자 평가 결과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

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