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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들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설정 정보에 따른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b)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상기 구성 요소들을 제어하는 시나리오 정보를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생성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과 시나리오 정보를 이용하여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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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a1)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을 나타내는 영상 파일을 생성 또는 독출하는 단계;
a2) 상기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분사 노즐 및 조명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a1) 단계에서 생성된 또는 독출된 영상 파일에 상기 분사 노즐 및 조명을 삽입시킨 2차원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및
a3) 상기 2차원 영상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시킴으로써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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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른 음파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 및
b2)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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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1) 단계는,
b11)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를 독출하는 단계;
b12) B-스플라인 곡선을 이용하여 텐션 곡선을 모델링하고, 상기 모델링된 텐션 곡선을 수정하는 단계: 및
b13) 상기 수정된 텐션 곡선에 따른 음파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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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b21)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타임 라인을 생성하는 단계; 및
b22)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 패턴 정보를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의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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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은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현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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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구성 요소들은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분사 노즐, 조명, 음악 분수의 배경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a) 단계에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은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 아웃 라인에 대한 영상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영상을 이용하여 생성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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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d) 상기 생성된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수정하기 위한 상기 설정 정보 또는 상기 시나리오 정보에 대한 수정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및
e) 상기 입력 받은 수정 정보에 따라 음악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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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분사 노즐을 통해서 분사되는 물에 대한 영상은 물이 복수개의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며, 상기 파티클 시스템은 Direct X의 D3DLOCK_NOOVER_WRITE와 D3DLOCK_DISCARD를 사용하여 물에 대한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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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의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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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들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입력 받은 설정 정보에 따라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음악 분수 디자인부;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상기 구성 요소들을 제어하는 시나리오 정보를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라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부; 및
상기 생성된 분수 디자인 영상과 시나리오 정보에 따른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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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부는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에 따른 음파 정보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며, 생성된 음파 정보를 편집하는 음악 파일 편집부; 및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는 구성 요소의 시나리오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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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구성 요소들은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분사 노즐, 조명 및 분수의 배경으로 이루어진 군으로 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은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 아웃 라인에 대한 영상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영상을 이용하여 생성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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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디자인부는 상기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과 관련하여 입력된 설정 정보에 따라 선택된 파일을 로딩하는 로딩부;
상기 로딩된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영상에 상기 분사 노즐 및 조명의 설정 정보에 따라 선택된 분사 노즐 영상 및 조명 영상을 삽입시키는 노즐 및 조명 디자인부; 및
상기 노즐 및 조명 디자인부를 통해 생성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정보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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