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504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음악 분수(musical fountain)를 가상적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및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은 a)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들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설정 정보에 따른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b)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상기 구성 요소들을 제어하는 시나리오 정보를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생성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과 시나리오 정보를 이용하여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음악 분수를 실제로 제작하지 않고도 음악 분수 쑈를 구현 할 수 있으며, 음악 분수 제작의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의 분수를 빠르면서도 정확하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음악 분수 시나리오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시뮬레이션 영상을 통해 이미 생성된 시나리오를 확인하면서 필요에 따라 다양한 수정을 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악 분수 시나리오를 저작하는 작업의 능률과 정확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 분수, 음악 분수, 음악 분수 시나리오 생성, 분수 시뮬레이션, 분수 디자인, 가상 시뮬레이션
Int. CL G05B 19/02 (2006.01)
CPC B05B 17/08(2013.01) B05B 17/08(2013.01) B05B 17/08(2013.01) B05B 17/08(2013.01) B05B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2987 (2007.09.13)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32218-0000 (2009.12.08)
공개번호/일자 10-2009-0003083 (2009.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2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70065685   |   2007.06.29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불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13)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민준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이인권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3 권대현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13 수리 (Accepted) 1-1-2007-0663810-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4922-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98297-3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25181-6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13 수리 (Accepted) 1-1-2009-0425170-6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74186-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들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설정 정보에 따른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b)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상기 구성 요소들을 제어하는 시나리오 정보를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생성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과 시나리오 정보를 이용하여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a1)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을 나타내는 영상 파일을 생성 또는 독출하는 단계; a2) 상기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분사 노즐 및 조명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a1) 단계에서 생성된 또는 독출된 영상 파일에 상기 분사 노즐 및 조명을 삽입시킨 2차원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및 a3) 상기 2차원 영상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시킴으로써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른 음파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 및 b2)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1) 단계는, b11)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를 독출하는 단계; b12) B-스플라인 곡선을 이용하여 텐션 곡선을 모델링하고, 상기 모델링된 텐션 곡선을 수정하는 단계: 및 b13) 상기 수정된 텐션 곡선에 따른 음파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 b21)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타임 라인을 생성하는 단계; 및 b22)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 패턴 정보를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의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은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현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구성 요소들은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분사 노즐, 조명, 음악 분수의 배경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a) 단계에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은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 아웃 라인에 대한 영상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영상을 이용하여 생성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d) 상기 생성된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수정하기 위한 상기 설정 정보 또는 상기 시나리오 정보에 대한 수정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및 e) 상기 입력 받은 수정 정보에 따라 음악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9 9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분사 노즐을 통해서 분사되는 물에 대한 영상은 물이 복수개의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며, 상기 파티클 시스템은 Direct X의 D3DLOCK_NOOVER_WRITE와 D3DLOCK_DISCARD를 사용하여 물에 대한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제 1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의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방법을 컴퓨터 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11 11
음악 분수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들에 대한 설정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입력 받은 설정 정보에 따라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을 생성하는 음악 분수 디자인부; 타임 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상기 구성 요소들을 제어하는 시나리오 정보를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 정보에 따라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부; 및 상기 생성된 분수 디자인 영상과 시나리오 정보에 따른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영상을 생성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부는 상기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에 따른 음파 정보를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하며, 생성된 음파 정보를 편집하는 음악 파일 편집부; 및 상기 타임 라인 상에서 생성된 음파를 기준으로 상기 구성 요소 각각을 제어하기 위한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는 구성 요소의 시나리오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구성 요소들은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분사 노즐, 조명 및 분수의 배경으로 이루어진 군으로 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은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 아웃 라인에 대한 영상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영상을 이용하여 생성되는 영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음악 분수 디자인부는 상기 미리 마련된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과 관련하여 입력된 설정 정보에 따라 선택된 파일을 로딩하는 로딩부; 상기 로딩된 음악 분수의 아웃 라인 영상에 상기 분사 노즐 및 조명의 설정 정보에 따라 선택된 분사 노즐 영상 및 조명 영상을 삽입시키는 노즐 및 조명 디자인부; 및 상기 노즐 및 조명 디자인부를 통해 생성된 음악 분수 디자인 영상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정보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악 분수 시뮬레이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