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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용 냉각시스템에 있어서,
액상의 작동유체가 열을 흡수하여 기상의 작동유체로 증발시켜 배출시키는 증발부;
상기 증발부에서 증발된 기상의 작동유체를 응축시키는 응축부;
상기 증발부에서 기화된 작동유체를 응축부로 이송하는 기체이송관; 및
상기 응축부에서 액화된 작동유체를 증발부로 이송하는 액체이송관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증발부가 연료전지에서 발생한 열을 흡수하여 연료전지를 냉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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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는 액상의 작동유체가 유입되는 유입구와, 기상의 작동유체가 배출되는 배출구와, 작동유체의 열전달응 용이하게 해주는 내부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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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의 유입구와 배출구는 중력방향에 대하여 높이차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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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 내부의 열전달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내부유로가 요철모양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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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는 연료전지의 분리판 사이에 박판 형태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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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는 직사각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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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증발부 내의 정체 영역이 발생되지 않도록 정체되는 부분이 일정각도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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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부는 안정적인 작동유체의 순환을 위해 증발부보다 높게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용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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