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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교량에서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542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량구조의 안전수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차량이 한꺼번에 동시에 교량을 통과하지 않도록,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교량에 진입하도록 통제하는 장대교량에서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높이제한장치와; 이 높이제한장치를 우회하는 유도로(誘導路)와; 상기 유도로 상(上)에 설치되는 WIM(Weight-In-Motion) 검지기와; 상기 유도로 상에 설치되며, 제어장치에 의해 차량 통행을 차단 또는 허용하는 진입차단장치로 이루어지되, 상기 제어장치는 선행하는 중차량이 교량 상판에 진입하여 일정위치에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선행 중차량과 대기 중인 후행 중차량 사이의 간격이 적정값(S)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위치판독부와, 상기 위치판독부에 의해 선행 중차량의 위치정보가 설정값(선행 중차량과 후행 중차량 사이의 적정 간격(S)을 의미)에 해당하는 경우에 상기 진입차단장치를 개방시키도록 하고 상기 위치판독부에 의해 선행 중차량의 위치정보가 설정값 미만인 경우에는 상기 진입차단장치를 폐쇄시키는 제어신호를 상기 진입차단장치로 출력하는 제어신호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중차량, 진입 통제, 간격, 속도, 활하중
Int. CL E01F 13/04 (2006.01) E01F 13/00 (2006.01)
CPC E01F 13/12(2013.01) E01F 13/12(2013.01) E01F 13/12(2013.01) E01F 1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7828 (2009.03.31)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48819-0000 (2011.07.06)
공개번호/일자 10-2010-0109283 (2010.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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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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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효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2 조광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박영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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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중원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 ***, 조강빌딩 *층 (춘의동)(모든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최지연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 ***, 조강빌딩 *층 모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춘의동)
3 이명택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 ***, 조강빌딩 *층 (춘의동)(모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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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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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31 수리 (Accepted) 1-1-2009-0195418-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2011-0030417-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06590-00
5 [지정기간단축]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Reduction of Designated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1.04.26 수리 (Accepted) 1-1-2011-0309012-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26 수리 (Accepted) 1-1-2011-0309009-9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09010-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59025-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량 진입로 상에 설치되어, 일정한 높이 이상의 차량이 교량으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높이제한장치와; 상기 높이제한장치를 우회하여 교량 진입로와 교량을 연결하는 유도로(誘導路)와; 상기 유도로의 노상(路上)에 설치되어 차량의 축(Axle)간 차량무게와 총무게, 차량번호 및 차종 정보를 측정하는 WIM(Weight-In-Motion) 검지기와; 상기 유도로 상에 설치되며, 제어장치로부터 입력받은 신호에 따라 차량의 통행을 차단 또는 허용하는 진입차단장치와; 선행하는 중차량이 교량상판에 진입하여 일정위치에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선행 중차량과 대기 중인 후행 중차량 사이의 간격이 적정값(S)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위치판독부와, 상기 위치판독부에 의해 선행 중차량의 위치정보가 설정값(선행 중차량과 후행 중차량 사이의 적정 간격(S)을 의미)에 해당하는 경우에 상기 진입차단장치를 개방시키도록 하고 상기 위치판독부에 의해 선행 중차량의 위치정보가 설정값 미만인 경우에는 상기 진입차단장치를 폐쇄시키는 제어신호를 상기 진입차단장치로 출력하는 제어신호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제어장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대교량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판독부는, 상기 진입차단장치로부터 적정 거리(S) 만큼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는 차량번호 판독카메라로 구성되어, 상기 차량번호 판독카메라에 의해 인식된 차량이 상기 진입차단장치를 통과한 해당 중차량일 경우에, 대기 중인 후행 중차량이 선행 중차량과 적정 간격(S)을 유지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대교량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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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판독부는, 상기 진입차단장치와 교량의 시작 지점 사이에서, 상기 진입차단장치로부터 임의 거리(s1)만큼 이격되어 설치되는 차량 검출기로 구성되어, 상기 검출기에 의해 검출된 차량이 중차량인 경우에, 상기 진입차단장치가 개방된 때로부터 해당 차량이 상기 검출기에 검출된 때까지의 소요시간(t1)을 측정하여, 다음 [수학식 2a]에 의해 산출된 시각(T)이 된 때에 대기 중인 후행 중차량과 선행 중차량의 간격이 적정한 간격(S)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대교량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판독부는, 상기 진입차단장치와 교량의 시작 지점 사이에서, 상기 진입차단장치로부터 임의 거리(s1)만큼 이격되어 설치되는 차량 검출기로 구성되어, 상기 검출기에 의해 검출된 차량이 중차량인 경우에 한하여 그 차속(v1)을 측정하여, 다음 수학식 2b에 의해 산출된 시각(T)이 된 때에 대기 중인 후행 중차량과 선행 중차량의 간격이 적정한 간격(S)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대교량의 중차량 통행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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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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