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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의 화면에, 가상공원의 기초 구상을 행하거나, 가상공원을 조성하여 가상공원 조성에 따른 경비를 산출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에 있어서,가상공원의 기초 구상은,사용자 단말기에서 사용자가 기 설정한 공원크기에 따라 가상공원을 사용자 단말기의 화면에 표시하는 공원크기설정 단계;공원크기설정 단계 후, 기 저장된, 공원 부지의 지적도, 지도, 위성사진의 영상 정보들 중 하나를 읽어들여 배경에 삽입하는 대지이미지 삽입단계;대지이미지 삽입단계 후, 사용자 단말기에서, 공간유형들이 디스플레이되고, 공간유형들 중 선택된 공간유형에 종속된 기본공간 항목의 픽토그램들이 디스플레이되어, 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기본공간 항목을 읽어들이는 공간유형 설정단계;공간유형 설정단계 후, 사용자가 설정한 기본공간 항목의 픽토그램을 사용자 단말기의 가상공원 상에 디스플레이하되 사용자가 설정한 위치에 사용자가 설정한 크기로 디스플레이하는 기본공간 설정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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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기본공간 설정단계 후, 공간유형 설정단계에서 설정된 공간유형내의 픽토그램 들 중 하나가 설정됨에 따라 현재의 공간유형이 종료되지 않았다면, 기본공간 설정단계로 되돌아 가는, 현 공간유형의 종료여부 판단단계; 현 공간유형의 종료여부 판단단계에서, 현재의 공간유형이 종료되었다면, 새로운 공간유형이 설정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며, 새로운 공간유형이 설정되었다면, 공간유형 설정단계로 되돌아가는, 새로운 공간유형의 설정여부 판단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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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공원크기설정 단계에서 공원크기는 165㎡의 소규모 공원, 495㎡의 중규모 공원, 1487㎡의 대규모 공원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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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공간유형은 커뮤니티가든, 산책로, 수공간, 생태 사욕공간, 휴식공간, 야외마당, 운동기구들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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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기본공간 설정단계에서 픽토그램 크기의 변경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좌우로 드레그 하여 픽토그램 크기를 변경하도록 이루어지며,픽토그램의 이동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상하좌우 중 이동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드레그 하여 픽토그램을 이동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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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의 화면에, 가상공원의 기초 구상을 행하거나, 가상공원을 조성하여 가상공원 조성에 따른 경비를 산출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에 있어서,가상공원 조성은사용자 단말기에서 사용자가 기 설정한 공원크기에 따라 가상공원을 사용자 단말기의 화면에 표시하는 공원크기설정 단계; 공원크기설정 단계후, 기 저장된, 공원 부지의 지적도, 지도, 위성사진의 영상 정보들 중 하나를 읽어들여 배경에 삽입하는 대지이미지 삽입단계;대지이미지 삽입단계 후, 사용자 단말기는 바닥재, 운동기구를 포함하는 라이브러리 리스트가 디스플레이되고, 상기 라이브러리 리스트 중 하나의 라이브러리 항목이 사용자에 의해 선택되면, 선택된 라이브러리 항목의 세부 종류를 나타내는 오브젝트가 디스플레이 되도록 이루어지되, 사용자 단말기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바닥재의 오브젝트를 드래그앤 드롭하여 가상 공원의 바닥에 위치시킨 것을 읽어들임에 의해, 가상공원의 바닥이 상기 바닥재로 포장된 영상을 출력하는, 바닥재 설정 단계;사용자 단말기에서 사용자가 라이브러리 리스트 중 하나의 라이브러리 항목을 설정하고, 상기 라이브러리 항목에 따른 오브젝트들 중 하나의 오브젝트를 사용자가 설정하여 가상 공원에 배치한 것을 사용자 단말기에서 읽어들임에 의해, 가상공원에 상기 오브젝트를 배치시킨 영상을 출력하는, 오브젝트 설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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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오브젝트 설정단계 후, 오브젝트 설정단계에서 설정된 라이브러리 항목의 오브젝트 들 중 하나가 설정됨에 따라 현재의 라이브러리 항목이 종료되지 않았다면, 오브젝트 설정단계로 되돌아 가는, 오브젝트설치 종료여부 판단단계; 오브젝트설치 종료여부 판단단계에서 현재의 라이브러리 항목이 종료되었다면, 공원조성 종료 버튼이 입력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공원조성 종료 버튼이 입력되지 않았다면, 바닥재 설정 단계로 되돌아가는 공원조성 종료여부 판단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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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가상 공원 조성 경비에 대한 가격 산정 버튼이 선택되어지면, 사용된 오브젝트 들에 대해 각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가격을 읽어 들여, 공원 조성에 필요한 경비를 산출하고, 결과를 화면에 출력하는 경비산출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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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오브젝트 설정단계에서 오브젝트의 편집시에, 오브젝트의 이동, 회전을 행하기 위한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와, X축, Z축, Y축으로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한 오브젝트 스케일 편집기를 이용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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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오브젝트 기본 편집기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오브젝트 상단에 기본편집 기능 아이콘인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가 활성화되며,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의 중앙부를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행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위치이동을 행할 수 있으며,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의 왼쪽 부분을 누르면 해당 오브젝트를 시계방향으로 회전하고,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의 오른쪽 부분을 누르면 해당 오브젝트를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며,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의 상단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며,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의 하단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편집을 완료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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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오브젝트 스케일 편집기는, 오브젝트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오브젝트 기본 편집기와 함께, 오브젝트 스케일 편집기의 아이콘이 활성화되며, 오브젝트 스케일 편집기는 오브젝트 하단에 위치되며, 오브젝트 스케일 편집기를, X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X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한 만큼 스케일이 커지게 되며, Y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Y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한 만큼 스케일이 커지게 되며, Z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Z축으로 드래그 앤 드롭한 만큼 스케일이 커지게 되며, 원점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드래그 앤 드롭한 만큼 X축, Z축, Y축으로 스케일이 커지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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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둘러보기 버튼이 선택되면 사람의 눈 높이에서 가상공원을 보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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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제7항, 제9항 내지 제12항, 제15항 내지 제20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공원 조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구동방법을 컴퓨터로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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