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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712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동차량모형 해석방법에 의해 윤하중을 추출하는 윤하중 추출단계; 윤하중 및 PSD(Power Spectral Density) 함수를 기초로 정상확률과정을 이용하여 인공윤하중을 생성하는 인공윤하중 생성단계; 인공윤하중을 이동하중모형 해석방법에 적용하여 교량의 동적거동을 해석하는 해석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차량-교량의 상호작용 및 도로의 노면조도 등의 변수에 의한 윤하중의 진동효과를 고려하면서도, 실제 설계자로 하여금 간단한 절차에 의해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량, 해석, 윤하중
Int. CL E01D 22/00 (2006.01)
CPC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8283 (2008.02.28)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41968-0000 (2010.02.04)
공개번호/일자 10-2009-0092995 (2009.09.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8)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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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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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효 대한민국 서울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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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길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특허법인주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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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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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28 수리 (Accepted) 1-1-2008-0147287-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2 수리 (Accepted) 9-1-2009-0061315-1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38543-8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06-1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4 수리 (Accepted) 4-1-2013-5062749-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4-1-2013-5088566-8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4-1-2014-511422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차량모형 해석방법에 의해 윤하중을 추출하는 윤하중 추출단계; 상기 윤하중 및 PSD(Power Spectral Density) 함수를 기초로 정상확률과정을 이용하여 인공윤하중을 생성하는 인공윤하중 생성단계; 상기 인공윤하중을 이동하중모형 해석방법에 적용하여 교량의 동적거동을 해석하는 해석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공윤하중은 수학식 12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는 노면조도를 매개변수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는 수학식 13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는 수학식 26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A에서 0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B에서 0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C에서 3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A에서 0
10 10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B에서 0
11 11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C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C에서 3
12 12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A에서 58 ~ 6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3 13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B에서 218 ~ 22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4 14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1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C에서 7780 ~ 78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5 15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A에서 478 ~ 48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6 1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B에서 1920 ~ 196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7 1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α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노면조도 C에서 6760 ~ 68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8 1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f0는 1번째 차륜의 경우, 18 ~ 20 Hz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19 1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f0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34 ~ 38 Hz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윤하중을 이용한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
20 20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β는 1번째 차륜의 경우, 2
21 21
제5항에 있어서, 상기 PSD 함수의 β는 2~5번째 차륜의 경우, 2
22 22
제1항 내지 제21항 중 어느 한 항의 교량의 동적거동 해석방법이 프로그램화하여 기록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