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객체 종류에 따른 객체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객체 라이브러리 저장부;상기 객체 라이브러리 저장부에 저장된 객체 종류에 따른 행위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행위 라이브러리 저장부;상기 객체 중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 모델링되는 객체인 개체에 대한 행위값이 입력되는 개체 행위값 입력부;상기 객체 데이터, 상기 행위 데이터 및 상기 행위값을 이용하여 상기 개체를 모델링하는 모델링부; 및상기 모델링부에서 모델링된 개체의 행위가 출력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라이브러리 저장부에 저장되는 객체는 작업자그룹, 장비 그룹, 가설재 그룹, 자재 그룹, 건물부위 그룹, 지반 그룹 및 기타 그룹으로 구분되며,상기 작업자그룹에는 작업자가 포함되고, 상기 장비 그룹에는 타워크레인, 블도저, 트럭, 백호우 및 천공기가 포함되고, 상기 가설재 그룹에는 비계, 거푸집, 세륜기, 임시사무소 및 펜스가 포함되고, 상기 자재 그룹에는 철근, 토사, 시멘트, 목재 및 콘크리트 빔이 포함되고, 상기 건물부위 그룹에는 벽체, 계단, 보, 기둥, 문, 창 및 건물설비가 포함되고, 상기 지반 그룹에는 지반이 포함되며, 상기 기타 그룹에는 가구 및 위생설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행위 라이브러리 저장부에 저장되는 행위는 나타나기, 사라지기, 이동, 회전 또는 성장 중 하나 이상인 행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각 객체의 행위는 아래의 표와 같이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체에 대한 행위값은 행위가 시작되는 위치, 행위가 종료되는 위치, 행위의 반복 횟수, 행위의 속도 또는 행위의 3차원 방향값 중 하나 이상인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 상기 객체에 대한 아이콘이 종류별로 표시되는 객체표시부, 상기 객체에 대한 행위가 표시되는 행위표시부, 상기 객체와 연동된 공정이 표시되는 공정표시부 및 4D 건설공정이 시뮬레이션되는 메인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개체 행위값 입력부는 상기 개체의 행위값을 상기 행위표시부를 통해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객체표시부에 표시되는 객체를 상기 메인표시부에 드래그앤드롭하여 시뮬레이션되는 개체를 추가하고, 상기 메인 표시부 또는 상기 행위표시부에서 상기 개체의 행위값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공정표시부는 상기 개체의 행위값에 따라 시간별로 각 개체의 공정이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추가된 하나 이상의 개체가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되면, 하나의 행위값으로 상기 그룹에 속한 개체에 대한 행위값이 공통되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
11 |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델링된 복수 개의 개체가 시뮬레이션 과정 중에 충돌하는 경우, 충돌이 발생하는 개체 및 지점을 표시하는 알람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행위기반의 조속 4D 건설공정 시뮬레이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