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복수 계층을 지원하는 영상 부호화 방법에 있어서,강화 계층에서 복수개의 움직임 벡터를 취득하는 단계;상기 움직임벡터의 편차와 상기 강화 계층의 깊이를 기초로 하는 파티션 함수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과 임계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i) 상기 비교한 결과, 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예측 유닛의 파티션을 수행하고, (ii) 상기 비교한 결과, 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적은 경우,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상기 예측 유닛의 파티션을 수행하지 않고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여,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상기 예측 유닛의 파티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영상 부호화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를 기초로 하는, 영상 부호화 방법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움직임 벡터의 편차에 가중치를 두는, 영상 부호화 방법
|
4 |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에 가중치를 두는, 영상 부호화 방법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움직임 벡터의 편차에 비례하는, 영상 부호화 방법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에 반비례하는, 영상 부호화 방법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프로세서(processor); 및상기 프로세서와 연결되며 상기 프로세서를 구동하기 위한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강화 계층에서 복수개의 움직임 벡터를 취득하고, 상기 움직임벡터의 편차와 상기 강화 계층의 깊이를 기초로 하는 파티션 함수를 계산하고, 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과 임계값을 비교한 후, (i) 상기 비교한 결과, 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예측 유닛의 파티션을 수행하고, (ii) 상기 비교한 결과, 상기 파티션 함수 결과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적은 경우,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상기 예측 유닛의 파티션을 수행하지 않고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여, 상기 강화 계층에서의 상기 예측 유닛의 파티션 여부를 결정하도록 구성되는, 복수 계층을 지원하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를 기초로 하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움직임 벡터의 편차에 가중치를 두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2 |
12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에 가중치를 두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3 |
13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움직임 벡터의 편차에 비례하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4 |
14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함수는, 상기 예측 유닛의 깊이에 반비례하는, 영상 부호화 장치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