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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점 칼라 및 깊이 비디오를 부호화 하는 영상 처리 장치에 있어서,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각각의 모션 벡터를 계산하는 모션 벡터 계산부;제2 시점의 깊이 비디오를 참고하여, 상기 제2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블록에 대해,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 사이의 디스페러티 벡터를 계산하는 디스페러티 계산부; 및상기 디스페러티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모션 벡터 차용부를 포함하며,상기 모션 벡터 차용부는 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고, 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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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페러티 계산부는,벡터는 상기 제1 블록에 대응하는 깊이 값,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 사이의 거리를 참고하여 상기 디스페러티 벡터를 계산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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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벡터 차용부는,상기 제1 시점의 깊이 비디오의 제2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2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제2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2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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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벡터 차용부는,상기 제2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2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고, 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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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 및 깊이 비디오를 부호화 하는 영상 처리 장치에 있어서,칼라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각각의 모션 벡터를 계산하는 모션 벡터 계산부; 및깊이 비디오의 제1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영역을 결정하고, 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모션 벡터 차용부를 포함하며,상기 모션 벡터 차용부는 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고, 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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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점 깊이 비디오를 부호화 하는 영상 처리 장치에 있어서,제1 시점의 깊이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각각의 모션 벡터를 계산하는 모션 벡터 계산부;제2 시점의 깊이 비디오 내의 제1 블록에 대해,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 사이의 디스페러티 벡터를 계산하는 디스페러티 계산부; 및상기 디스페러티 벡터를 참고하여, 상기 제1 시점의 깊이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중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모션 벡터 차용부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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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점 칼라 및 깊이 비디오를 부호화 하는 영상 처리 방법에 있어서,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각각의 모션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제2 시점의 깊이 비디오를 참고하여, 상기 제2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블록에 대해,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 사이의 디스페러티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디스페러티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는,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는 단계; 및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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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시점의 깊이 비디오의 제2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제2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2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2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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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2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2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는 단계; 및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시점의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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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 및 깊이 비디오를 부호화 하는 영상 처리 방법에 있어서,칼라 비디오 내의 복수 개의 블록 각각의 모션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깊이 비디오의 제1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제1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칼라 비디오 내의 적어도 하나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블록의 모션 벡터로 차용하는 단계는,상기 제1 영역의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블록을 두 개 이상의 서브 블록으로 분할하는 단계; 및상기 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칼라 비디오 내의 블록의 모션 벡터를 상기 분할된 각각의 서브 블록의 모션 벡터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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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제13항 내지 제15항 중 어느 한 항의 영상 처리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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