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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이 되는 소정의 값(1)과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 상태를 완전폐색 상태와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제1 단계(S100); 및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는 제2 단계(S200);를 포함하되,상기 제2 단계(S200)는,상기 제1 단계(S100)에서의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상태가 완전폐색 상태인 경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외주면 마찰력(Q1) 및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 선단의 전단면적(M1+M2)에 대한 선단지지력(Q2)를 이용하여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고,상기 제1 단계(S100)에서의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상태가 부분폐색 상태인 경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외주면 마찰력(Q1),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내주면 마찰력(Q3) 및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을 이용하여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며, 상기 IFR 계수(IFR)는 0에서부터 100사이의 값을 갖으며,상기 소정의 값(1)은 50이며,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은,토압계수(Ko), 유효상재응력(σv') 및 말뚝과 지반사이의 마찰각(δ)을 기초로 하여 [식 1]에 의해 산정되는 단위 내주면 마찰력(fsi)를 이용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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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S100)는, 상기 소정의 값(1)과 상기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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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S100)는, 상기 소정의 값(1)과 상기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에,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이 상기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 보다 큰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며,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에,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이 상기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 보다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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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은, 단위 내주면 마찰력(fsi)에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의 곱으로 산정되되, 상기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는,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내경(Di)을 기초로 [식 2]에 따라 구하여지는 관내토 영향범위비(ISF)에 의해 산정되며, 상기 관내토 영향범위비(ISF)는,항타에 따라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내관에 삽입된 관내토의 길이(L2)에 대한 상기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의 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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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따른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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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장치에 있어서, 기준이 되는 소정의 값(1)과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 상태를 완전폐색 상태와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폐색 상태 구분 모듈(100); 및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는 지지력 산정 모듈(200);을 포함하되, 상기 지지력 산정 모듈(200)은,상기 폐색 상태 구분 모듈(100)에서 구분된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상태가 완전폐색 상태인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외주면 마찰력(Q1) 및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 선단의 전단면적(M1+M2)에 대한 선단지지력(Q2)를 이용하여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고,제1 단계(S100)에서의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상태가 부분폐색 상태인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외주면 마찰력(Q1),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내주면 마찰력(Q3) 및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을 이용하여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지지력을 산정하며, 상기 IFR 계수(IFR)는 0에서부터 100사이의 값을 갖으며,상기 소정의 값(1)은 50이며, 상기 지지력 산정 모듈(200)은,토압계수(Ko), 유효상재응력(σv') 및 말뚝과 지반사이의 마찰각(δ)을 기초로 하여 [식 1]에 의해 산정되는 단위 내주면 마찰력(fsi)를 이용하여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을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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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폐색 상태 구분 모듈(100)은, 상기 소정의 값(1)과 상기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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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폐색 상태 구분 모듈(100)은, 상기 소정의 값(1)과 상기 IFR 계수(IFR)를 비교하여,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고,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이 상기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 보다 큰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완전폐색 상태로 구분하며, 상기 소정의 값(1) 보다 상기 IFR 계수(IFR)가 더 큰 경우,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이 상기 선단의 강관단면적(M1)에 대한 선단지지력(Q4) 보다 작은 경우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10)의 폐색상태를 부분폐색 상태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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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력 산정 모듈(200)은,단위 내주면 마찰력(fsi)에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의 곱으로 상기 내주면 마찰력(Q3)을 산정하되, 상기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는,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내경(Di)을 기초로 [식 2]에 따라 구하여지는 관내토 영향범위비(ISF)에 의해 산정되며, 상기 관내토 영향범위비(ISF)는,항타에 따라 상기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내관에 삽입된 관내토의 길이(L2)에 대한 상기 내주면 마찰력 발생 길이(L1)의 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구경 항타 강관말뚝의 지지력 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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