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1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장치 및 방법, 특히, LPG 자동차의 엔진에 시동을 걸 때 엔진이 구동될 수 있도록 연료를 공급하는 인젝터에 엔진 정지시 생성되는 기상의 연료를 엔진 시동시 빠르게 제거하여 엔진 시동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하는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장치 및 방법에 의하면, LPG 액상 분사시스템을 사용하는 차량의 엔진이 정지 상태에서 재시동 걸렸을 때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인젝터 주위에 생성되는 기상의 연료를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할 수 있도록 연료탱크에서 공급되는 연료를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연료 바이패스 밸브로 우회(bypass)시켜 엔진시동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차량 엔진에 시동이 걸리는 것을 원활하게 하여 엔진 시동의 불안정 및 시간 지연으로 인한 운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다.마이컴, 인젝터, 압력 조절기, 연료 바이패스 밸브
Int. CL F02D 41/06 (2006.01)
CPC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23341 (2002.04.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주식회사 이원, 에스케이가스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3-0085173 (2003.11.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4.2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에스케이가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주식회사 이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진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수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개포로 ***, **층 ****호(개포동, 대청타워)(특허법률사무소창작과미래)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4.29 수리 (Accepted) 1-1-2002-0129174-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1.24 수리 (Accepted) 4-1-2003-0004823-96
3 대리인 변경 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3.11.24 수리 (Accepted) 1-1-2003-0443300-1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02.07 수리 (Accepted) 1-1-2004-0051569-71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2.12 수리 (Accepted) 9-1-2004-0005654-9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124383-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6.10 수리 (Accepted) 4-1-2004-5046253-17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52484-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9.14 수리 (Accepted) 4-1-2004-5076234-0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1.21 수리 (Accepted) 4-1-2005-0002690-3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15 수리 (Accepted) 4-1-2014-5059486-9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1 수리 (Accepted) 4-1-2014-5151363-17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01 수리 (Accepted) 4-1-2015-5130390-4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06 수리 (Accepted) 4-1-2018-5251769-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가 LPG 차량에 시동을 걸면 마이컴에서 이를 감지하여 제어신호를 출력하고, 연료펌프에서는 상기 마이컴으로부터 출력된 제어신호에 상응하여 연료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LPG 연료를 포화증기압 이상으로 가압하여 이송시켜 주면, 밸브에서는 이송되는 LPG 연료를 엔진에서 공급받을 수 있도록 개방되는 한편, 엔진 시동이 정지되면 자동으로 밸브를 차단하고, 인젝터에서는 상기 밸브를 통해 이송되는 LPG 연료를 분사시켜 엔진에 공급하면, 압력 조절기에서는 상기 연료펌프에서 공급되는 액상의 LPG 연료가 공급도중 기체 상태로 변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LPG 자동차의 연료 공급 장치에 있어서,

상기 압력 조절기의 전후측에 연결되어 엔진 시동시 상기 마이컴으로부터 제어신호를 입력받아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상기 연료펌프에서 공급되는 LPG 연료를 상기 압력 조절기로부터 바이패스시켜 주도록 개방되는 한편, 설정 시간이 경과하면 차단되어 엔진 정지시 상기 인젝터에 생성되는 기상의 LPG 연료를 제거해 주는 연료 바이패스 밸브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장치

2 2

마이컴에서 자동차의 시동이 걸렸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엔진시동 여부 판단단계와,

상기 엔진시동 여부 판단단계에서 엔진에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종료하고, 시동이 걸리면, 상기 마이컴에서는 이에 상응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 1 제어신호 출력단계와,

상기 연료 바이패스 밸브에서는 상기 마이컴으로부터 출력된 제어신호를 입력받아 개방되는 연료 바이패스 밸브 개방단계와,

상기 마이컴에서는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상기 연료 바이패스 밸브가 개방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설정 시간동안 연료 바이패스 밸브 개방여부 판단단계와,

상기 설정 시간동안 연료 바이패스 밸브 개방여부 판단단계에서 연료 바이패스 밸브가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개방되지 않으면 상기 연료 바이패스 밸브 개방단계로 되돌아가고, 개방되면 상기 마이컴에서는 이에 상응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 2 제어신호 출력단계; 및

상기 연료 바이패스 밸브에서는 상기 마이컴으로부터 출력된 제어신호를 입력받아 차단되는 연료 바이패스 밸브 차단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자동차의 엔진 시동 성능 개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