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LSRM을 이용한 자기부상열차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영구자석과 전자석을 모두 이용해 열차에 부상력과 추진력을 부여하여 자기부상열차가 운행되도록 하되, 상기 전자석과 이에 근접되는 레일 면에는 다수의 요홈을 형성하여 영구자석에서 발생되는 와전류와 상쇄되도록 함으로써 진동발생을 억제하도록 하는 자기부상열차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자기부상열차는 수용공간인 차체를 구비하고 자기력에 의해 상기 차체를 레일로부터 부상시켜 이동되도록 하는 대차로 구성된 자기부상열차에 있어서, 양측면에 자성체인 스틸빔이 결합되고, 상기 스틸빔의 상부면에는 비자성체가 설치되는 지지대를 구비하고, 상기 비자성체와 스틸빔에 대응되도록 영구자석과 LSRM이 지지대의 상하부에 각각 위치하도록 설치된 대차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자기부상, LSRM, 영구자석, 부상력, 추진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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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L 13/03 (2006.01) |
CPC |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70011849 (2007.02.05) |
출원인 | 한국기계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832587-0000 (2008.05.20)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80526)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02.05)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