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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284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과, 상기 각 주프레임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과, 상기 연결프레임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의 하중 시험장치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의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 및 상기 대차프레임을 지면에서 이격시킬 수 있도록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의 양측에 고정되는 다수의 지지로드;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각 지지로드는 지면에서 이격된 대차프레임의 수직하중을 측정하기 위해 로드셀이 장착되는 것을 특징을 한다.철도, 대차프레임, 로드셀, 유압가력기, 변위센서, 정하중, 더미엑슬
Int. CL G01M 17/08 (2019.01.01) B61K 9/08 (2006.01.01) B25B 11/00 (2006.01.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5162 (2007.08.2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현대로템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887948-0000 (2009.03.03)
공개번호/일자 10-2009-0020415 (2009.02.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2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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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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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송시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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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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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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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23 수리 (Accepted) 1-1-2007-0612697-7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1.22 수리 (Accepted) 4-1-2007-0020993-5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4.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5.13 수리 (Accepted) 9-1-2008-0027655-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85522-3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0.07 수리 (Accepted) 1-1-2008-0699020-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0.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699015-68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8.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92004-8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2.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835603-5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2.04 수리 (Accepted) 1-1-2008-0835605-4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91761-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4-1-2011-5093602-8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17 수리 (Accepted) 4-1-2015-0053538-3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9 수리 (Accepted) 4-1-2020-5019940-96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46-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11)과,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12)과, 상기 연결프레임(12)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13)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10)의 하중 시험장치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20); 및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면에서 이격시킬 수 있도록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20)의 양측에 고정되는 다수의 지지로드(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각 지지로드(40)는 지면에서 이격된 대차프레임(10)의 수직하중을 측정하기 위해 로드셀(41)이 장착되고,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에는 제 1유압가력기(50)를 통해 수직하중을 전달받기 위한 마크빔(111)이 형성되고, 상기 각 지지로드(40) 중 상호 대각선 방향에 위치하는 2개의 지지로드에는 대차프레임(10)에 비틀림을 가하기 위해 제 1유압가력기(50)와 반대반향으로 힘을 작용시키는 제 2유압가력기(44)가 더 장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각 지지로드(20)은 대차프레임(10)의 무게를 각 더미엑슬(20)로 균일하게 분포시킬 수 있는 길이조절수단(43)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10)의 주프레임(11)에는 전/후/좌/우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는 다수의 변위센서(112)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각 지지로드(40)는 더미엑슬(20)의 전/후/좌/우로 가해지는 가압력에 따라 전달받는 응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조인트(42)를 통해 더미엑슬(20)과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양측으로 제 1유압가력기(50)를 통해 전방 및 후방으로 수평가압력을 전달받기 위한 2개의 더미휠(21)이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각 더미엑슬(20)은 마크빔(111)을 통한 수직하중 및 더미휠(21)을 통해 전방 및 후방으로 수평하중을 동시 전달받을시 양단을 벽면에 지지시키기 위한 미끄럼 지지부재(2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9 9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장치(100)는 상기 주프레임(11)의 좌/우방향 변위를 측정하기 위해 제 1유압가력기(50)를 통해 서브프레임(13)으로 힘을 가할 수 있는 밀판(30)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밀판(30)은 서브프레임(13)에 밀착되는 제 1형판(31)과, 제 1유압가력기(50)가 밀착되는 제 2형판(32)과, 상기 주프레임(11)의 간섭을 피하면서 제 1형판(31)에 가압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제 1형판(31)의 양단과 제 2형판(32)의 양단에 링크연결되는 두개의 연결봉(3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마크빔(111)은 밀판(30)의 연결봉(33)과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내부 공간부가 형성되는 구조로 단면이 "Ⅱ"의 형상을 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수계수탁 한국기계연구원 터키 오토가르 대차후레임 하중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