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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와 DME의 혼합연료 최적 혼합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284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LPG와 DME의 혼합연료 최적 혼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LPG 차량에 있어서, LPG과 DME 혼합연료를 사용하되, LPG 엔진에서 노킹(Knocking)이 발생됨으로 인해, 엔진 출력이 저하되고 소음이 발생하며 엔진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에 노킹의 유무를 체크하는 노킹센서와 함께, ECU가 상기 노킹센서의 신호를 전달받아 솔레노이드 밸브의 개폐량을 조절하여 엔진으로 유입되는 LPG와 DME의 최적비를 최적으로 맞추도록 구성함으로써, LPG와 DME의 혼합연료를 엔진의 출력과, 연료경제성 및 배출가스의 배출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사용이 가능토록 한 LPG와 DME의 혼합연료 최적 혼합장치에 관한 것이다. 혼합연료, LPG, DME, 엔진, 혼합장치, 노킹
Int. CL F02D 19/08 (2006.01) F02D 41/22 (2006.01) F02D 45/00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4249 (2008.04.1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108900 (2009.10.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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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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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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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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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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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14 수리 (Accepted) 1-1-2008-0264490-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3.18 수리 (Accepted) 9-1-2009-0018716-15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0.07 수리 (Accepted) 1-1-2009-0615319-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91073-65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54373-1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PG 연료를 공급하는 LPG 저장조(10)와; DME 연료를 공급하는 DME 저장조(20)와; 상기 LPG 및 DME 저장조(10, 20) 각각과 이송라인(80, 80')에 의해 연결되어 연료를 공급받는 바이퍼라이져(30)와; 상기 복수개의 이송라인(80, 80')에 각각 설치되는 솔레노이드 밸브(40)와; 상기 바이퍼라이져(30)로부터 이송된 LPG와 DME의 혼합연료가 흡기 매니폴드에 분사되는 LPG 엔진(50)과; 상기 LPG 엔진(50)에 설치되어 노킹(Knocking)의 발생 유무를 감지하는 노킹센서(60)와; 상기 노킹센서(60)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ECU(Engine Control Unit)(7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ECU(70)는 노킹센서(60)로부터 전달받은 노킹신호에 따라 상기 솔레노이드 밸브(40)의 개폐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는, LPG에 DME를 질량기준으로 0에서부터 30%까지 순차적으로 증가시켜 첨가함으로써, 전기점화 엔진의 성능 및 주요 배출가스의 배출량을 체크하여 LPG 연료와 DME 연료의 최적의 혼합율을 찾아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
4 4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는, 2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는, LPG 연료와 혼합되는 상기 DME연료의 혼합율이 15%일 경우, 순수 LPG 만을 연료로 사용하는 경우와 주행성능이 비슷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와 DME 혼합연료의 최적 혼합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