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LPG와 DME의 혼합연료 최적 혼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LPG 차량에 있어서, LPG과 DME 혼합연료를 사용하되, LPG 엔진에서 노킹(Knocking)이 발생됨으로 인해, 엔진 출력이 저하되고 소음이 발생하며 엔진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에 노킹의 유무를 체크하는 노킹센서와 함께, ECU가 상기 노킹센서의 신호를 전달받아 솔레노이드 밸브의 개폐량을 조절하여 엔진으로 유입되는 LPG와 DME의 최적비를 최적으로 맞추도록 구성함으로써, LPG와 DME의 혼합연료를 엔진의 출력과, 연료경제성 및 배출가스의 배출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사용이 가능토록 한 LPG와 DME의 혼합연료 최적 혼합장치에 관한 것이다. 혼합연료, LPG, DME, 엔진, 혼합장치, 노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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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02D 19/08 (2006.01) F02D 41/22 (2006.01) F02D 45/00 (2006.01) F02M 21/02 (2006.01) |
CPC |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F02D 19/081(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34249 (2008.04.14) |
출원인 | 한국기계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9-0108900 (2009.10.1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4.14) |
심사청구항수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