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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및 이의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56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제조 방법은, 강판 준비 단계(ST10), 블랭킹단계(ST15), 가열 단계(ST20), 이송 단계(ST30), 드로잉가공 단계(ST41)와 피어싱 단계(ST42)를 포함하는 프레스 경화 단계(ST40), 템퍼링 단계(ST50), 쇼트 피닝 단계(ST60) 및 내경부 가공 단계(ST70)를 거쳐 제조된다. 이에 따라,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제조 방법에 따르면, 프레스 경화를 이용한 프레스 경화 단계에서 강판의 드로잉, 피어싱을 포함하는 성형공정을 거쳐 복수의 구멍이 형성된 드라이브 플레이트 형상으로 성형됨에 따라 제조공정이 크게 단순화되면서 제조원가절감을 도모하고, 프레스 경화 설비의 금형 내부에서 강판을 칭(Quenching)하므로, 열변형 및 뒤틀림을 방지하여 품질이 우수한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를 제조할 수 있다. 드라이브 플레이트, 프레스금형, 강판, 블랭킹, 피어싱, 드로잉
Int. CL C21D 1/18 (2014.01) C21D 1/02 (2014.01) B21D 35/00 (2014.01) B23K 26/38 (2014.01)
CPC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C21D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9612 (2009.04.06)
출원인 학교법인 선목학원, 주식회사 한성,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11179 (2010.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0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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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학교법인 선목학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2 주식회사 한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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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창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김성준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백승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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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경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용산로 ***, ****호 베스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용산동, 그랜드M 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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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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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06 수리 (Accepted) 1-1-2009-0206904-4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9.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9-0023879-95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4.13 수리 (Accepted) 1-1-2009-0222406-98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4.08 수리 (Accepted) 1-1-2010-0224994-7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8613-8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67955-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00409-14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7 수리 (Accepted) 1-1-2011-0400390-24
1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5.31 수리 (Accepted) 1-1-2011-0410005-51
1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5.31 수리 (Accepted) 1-1-2011-0410055-23
1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47587-78
1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9313-5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03 수리 (Accepted) 4-1-2016-0029399-17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28 수리 (Accepted) 4-1-2017-0051554-94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제조 방법은, (a) 크롬(Cr), 몰리브덴(Mo), 보론(B), 바나듐(V) 및 니켈(Ni)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적어도 어느 하나의 원소가 함유된 강판을 준비하는 단계(ST10); (b) 상기 강판을 드라이브 플레이트 형상으로 블랭킹하는 단계(ST15); (c) 상기 강판을 오스테나이트 영역에 해당하는 온도로 가열하는 단계(ST20); (d) 상기 강판을 프레스금형으로 급속히 이송하는 단계(ST30); 및 (e) 상기 강판을 프레스금형에서 급속 냉각시키는 것과 동시에 드로잉(ST41), 피어싱(ST42)을 포함하는 공정을 거쳐 복수의 구멍이 형성된 드라이브 플레이트 형상으로 성형하는 프레스 경화단계(ST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강판은 0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제조 방법은, 상기 (e) 단계 이후에 상기 강판을 150℃ 내지 500℃로 템퍼링하는 단계(ST5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템퍼링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강판에 쇼트 피닝(ST60)공정을 수행하고, 레이저가공을 통하여 구멍 내경부를 정삭가공(ST70)하거나 구멍을 신규가공(ST72)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에서 상기 프레스 경화 설비의 금형 내부에 냉각 물질이 순환되는 상태에서 상기 강판이 성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강판은 800℃ 내지 1000℃의 온도로 가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강판은 배취(batch)로, 유도가열로, 연속로 및 회전로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가열로에서 가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제조 방법
8 8
제 1항, 제 3항, 제4항 중 어느 한항에 있어서, 상기의 제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는 인장 강도가 1200MPa 내지 1700MPa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플레이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