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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의 왕복운동을 통해 다이어프램을 압축시켜, 흡입되는 저압의 수소기체를 고압상태로 변환시켜 배출하는 수소압축기 내에서, 피스톤이 최고점에 도달할 시, 수소압축기 내 오일의 상승되는 압력을 해소하기 위한 수소압축기용 릴리프 밸브의 구조에 있어서,상기 다이어프램과 피스톤 사이에서 압축된 고압의 오일이 유입출되도록 하우징(10)에 형성되는 유입구(20) 및 유출구(21)와;하우징(10)의 일단에 체결되되, 타단에는 상기 하우징(10)에 내설되는 탄성부재(40)가 연결되는 탄성부재 조절나사부(30)와;일단은 상기 탄성부재(40)에 내입되고, 타단은 유입구(20)와 접촉되어 상기 유입구(20)를 개폐하는 밸브부재(50)와;상기 유입구(20)의 내주연에 설치되어, 상기 유입구(20) 내 오일 유동로를 축소시키는 쿠션링(60);으로 구성되며,상기 쿠션링(60)은 상기 밸브부재(50)의 타단과 대응되는 관통홀(61)을 중앙에 천공형성하고, 원주면을 따라 다수의 연통홀(62)을 천공형성하여, 유입구(20)가 밸브부재(50)에 의해 밀폐시, 유출구(21)로 유동되던 오일이 유입구(20)보다 직경이 작은 관통홀(61) 및 연통홀(62)을 통해서만 리턴 되도록 함으로써, 상기 관통홀(61) 및 연통홀(62)로 피드백되는 오일의 양만큼 상기 밸브부재(50)의 유입구(20) 밀폐속도를 늦춰, 상기 밸브부재(50) 및 유입구(20) 단부 상호간의 접촉시 발생되는 소음 및 마모가 감소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압축기용 릴리프 밸브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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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구(20)는상기 유출구(21)와 상호간 직각을 이루도록 하우징(10)에 천공형성되어, 상기 유입구(20)와 동일중심선을 가지는 밸브부재(50)의 이동에 따라 개폐되어, 상기 유출구(21)와 연통 및 단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압축기용 릴리프 밸브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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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밸브부재(50)는상기 탄성부재에 길이방향으로 일단이 끼워지는 베이스부(51)와;상기 베이스부(51)의 타단에서, 베이스부(51)보다 직경이 상대적으로 작도록 연장형성되어, 상기 쿠션링(60) 중앙에 천공형성되는 관통홀(61)에 대응되며 소정길이 내입되는 내입부(52)와;상기 베이스부(51)의 외주연에 돌출형성되어, 상기 유입구(20)를 통한 오일의 유입 여부에 따라 유입구(20)의 일단과 접촉 또는 분리되는 개폐부(5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압축기용 릴리프 밸브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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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밸브부재(50)는압력이 증가된 오일이 유입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상기 밸브부재(50)는 후진되어, 상기 개폐부(53)가 유입구(20)로부터 이격되면서 상기 탄성부재(40)를 압축시키며, 고압의 오일이 배출될 수 있도록 유입구(20)와 유출구(21)를 연통시키고,오일의 압력이 해소된 경우,상기 밸브부재(50)는 전진되어, 탄성부재(40)가 원상복귀하면서 상기 개폐부(53)를 유입구(20)와 접촉시키고, 유입구(20)와 유출구(21)를 단절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압축기용 릴리프 밸브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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