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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디젤유를 분사하는 제1 인젝터와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제2 인젝터를 포함하는 엔진의 부하 조건을 판단하는 단계; (b)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20% 미만인 시동 초기의 저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인젝터에서 디젤 연료만을 분사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c)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20% 이상 60% 미만인 중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2 인젝터에서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여 혼합한 바이오 혼합기를 연소실에 공기와 함께 공급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및 (d)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60% 이상인 고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를 동시에 사용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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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상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전에 제1 인젝터를 이용하여 디젤유를 분사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및 (d-2) 상기 단계(d-1) 이후에 상기 피스톤의 상사점 위치에서 상기 제2 인젝터를 이용하여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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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는 연소실의 압력을 센싱하는 압력 센서가 설치되고, 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는 상기 압력 센서를 사이에 두고 양측으로 상기 실린더 헤드에 각각 설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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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서 피스톤 보울(BOWL)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엔진의 피스톤 보울을 상기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 투영한 투영선의 직경을 100으로 가정하면, 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피스톤 보울의 투영선의 직경 중심 위치에서 86 길이 위치에 위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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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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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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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연소실에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제1 인젝터;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상기 연소실에 디젤유를 분사하는 제2 인젝터; 및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의 사이에서 상기 연소실의 압력을 센싱하는 압력 센서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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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서 피스톤 보울(BOWL)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엔진의 피스톤 보울을 상기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 투영한 투영선의 직경을 100으로 가정하면, 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피스톤 보울의 투영선의 직경 중심 위치에서 86 길이 위치에 위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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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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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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