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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인젝터를 가지는 엔진 및 이를 이용한 엔진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7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중 인젝터를 가지는 엔진은,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연소실에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제1 인젝터와,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연소실에 디젤유를 분사하는 제2 인젝터와, 제1 인젝터와 제2 인젝터의 사이에서 연소실의 압력을 센싱하는 압력 센서를 포함한다.
Int. CL F02D 19/08 (2006.01) F02D 41/04 (2006.01) F02M 41/00 (2006.01) F02D 41/30 (2006.01)
CPC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6886 (2010.10.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66543-0000 (2012.07.11)
공개번호/일자 10-2012-0045379 (2012.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2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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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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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 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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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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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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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29 수리 (Accepted) 1-1-2010-0705548-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5.01 수리 (Accepted) 9-1-2012-0035681-3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32517-9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디젤유를 분사하는 제1 인젝터와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제2 인젝터를 포함하는 엔진의 부하 조건을 판단하는 단계; (b)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20% 미만인 시동 초기의 저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인젝터에서 디젤 연료만을 분사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c)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20% 이상 60% 미만인 중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2 인젝터에서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여 혼합한 바이오 혼합기를 연소실에 공기와 함께 공급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및 (d) 상기 단계(a)의 엔진 부하 조건이 100%의 엔진 부하를 기준으로 60% 이상인 고부하 조건일 경우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를 동시에 사용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상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전에 제1 인젝터를 이용하여 디젤유를 분사하여 화염을 착화하는 단계; 및 (d-2) 상기 단계(d-1) 이후에 상기 피스톤의 상사점 위치에서 상기 제2 인젝터를 이용하여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는 연소실의 압력을 센싱하는 압력 센서가 설치되고, 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는 상기 압력 센서를 사이에 두고 양측으로 상기 실린더 헤드에 각각 설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서 피스톤 보울(BOWL)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엔진의 피스톤 보울을 상기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 투영한 투영선의 직경을 100으로 가정하면, 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피스톤 보울의 투영선의 직경 중심 위치에서 86 길이 위치에 위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의 제어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15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37
7 7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연소실에 바이오 원유를 분사하는 제1 인젝터;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어 상기 연소실에 디젤유를 분사하는 제2 인젝터; 및상기 제1 인젝터와 상기 제2 인젝터의 사이에서 상기 연소실의 압력을 센싱하는 압력 센서를 포함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엔진의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서 피스톤 보울(BOWL)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엔진의 피스톤 보울을 상기 실린더 헤드의 저면에 투영한 투영선의 직경을 100으로 가정하면, 상기 압력 센서는 상기 피스톤 보울의 투영선의 직경 중심 위치에서 86 길이 위치에 위치되는 이중 인젝터를 갖는 엔진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15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 인젝터는,상기 압력 센서와 상기 투영선의 직경 중심을 연결한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37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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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기술연구회 한국기계연구원 2010년 주요사업(일반) 미활용에너지 청정 고밀도화 기계기술 기반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