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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엔진의 흡기압의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엔진의 연료 분사기에서 연료 분사시간이 증가될 경우, 개질가스 내의 수소 비율이 증가되는 것으로 판단하여, 엔진의 개질기에서 생성된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의 증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이 증가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를 지각 제어 하는 단계; 및(c) 상기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에 따라 상기 엔진의 냉각 시스템의 냉각 용량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냉각 시스템의 엔진 냉각 작용에 더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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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이 10% 이상일 경우에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를 지각 제어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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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점화시기의 지각 제어는, 상기 엔진의 최대 출력 및 최대 회전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이 10%, 20%, 30%, 40% 일 경우,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는 크랭크 각도를 기준으로 상기 수소비율에 대응하여 각각 6도, 8도, 10도, 14도로 지각 제어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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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개질가스에 수소 비율이 10% 이상일 경우, 상기 엔진의 추가적인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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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엔진에 차량의 실내 냉방을 위한 공기 또는 실외 공기를 엔진에 공급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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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실내 냉방을 위한 공기 또는 실외 공기를 상기 엔진에 유입시키는 냉각라인과, 상기 냉각라인을 개폐하는 제어밸브를 설치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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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독립 제어가 가능한 라디에이터 모듈을 상기 엔진에 적용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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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라디에이터 모듈을 냉각시키는 냉각팬의 회전수 대비 냉각 성능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의 증가에 따른 상기 엔진의 열부하 증가에 대응하여 상기 냉각팬의 회전수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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