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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7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은, (a) 엔진의 개질기에서 생성된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의 증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b)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이 증가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엔진의 점화시기를 지각 제어 하는 단계와, (c)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에 따라 엔진의 냉각 시스템의 냉각 용량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면, 냉각 시스템의 엔진 냉각 작용에 더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B 43/10 (2006.01) F02M 25/10 (2006.01) F02P 5/04 (2006.01) F01P 7/02 (2006.01)
CPC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0596 (2010.09.1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3164-0000 (2012.11.14)
공개번호/일자 10-2012-0088011 (2012.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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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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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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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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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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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5 수리 (Accepted) 1-1-2010-0600255-7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2011-0060179-7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4255-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11 수리 (Accepted) 1-1-2012-0379275-2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79276-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15362-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엔진의 흡기압의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엔진의 연료 분사기에서 연료 분사시간이 증가될 경우, 개질가스 내의 수소 비율이 증가되는 것으로 판단하여, 엔진의 개질기에서 생성된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의 증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이 증가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를 지각 제어 하는 단계; 및(c) 상기 단계(a)의 개질가스의 수소 비율에 따라 상기 엔진의 냉각 시스템의 냉각 용량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냉각 시스템의 엔진 냉각 작용에 더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이 10% 이상일 경우에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를 지각 제어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4 4
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점화시기의 지각 제어는, 상기 엔진의 최대 출력 및 최대 회전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이 10%, 20%, 30%, 40% 일 경우, 상기 엔진의 점화시기는 크랭크 각도를 기준으로 상기 수소비율에 대응하여 각각 6도, 8도, 10도, 14도로 지각 제어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개질가스에 수소 비율이 10% 이상일 경우, 상기 엔진의 추가적인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엔진에 차량의 실내 냉방을 위한 공기 또는 실외 공기를 엔진에 공급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실내 냉방을 위한 공기 또는 실외 공기를 상기 엔진에 유입시키는 냉각라인과, 상기 냉각라인을 개폐하는 제어밸브를 설치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독립 제어가 가능한 라디에이터 모듈을 상기 엔진에 적용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라디에이터 모듈을 냉각시키는 냉각팬의 회전수 대비 냉각 성능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개질가스의 수소비율의 증가에 따른 상기 엔진의 열부하 증가에 대응하여 상기 냉각팬의 회전수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추가적인 엔진 냉각을 실시하는 개질가스를 이용한 엔진의 열부하 진단 및 이를 이용한 엔진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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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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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기술연구회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 기관고유 고효율 합성가스 엔진 발전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