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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11)에 연결되어 회전하는 차축(10)과; 상기 차축(10)의 회전력을 전달 및 차단하는 클러치(20)와; 상기 클러치(20)와 연결된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와; 상기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와 연통하여 압축공기를 저장하는 압축공기탱크(50)와; 상기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와 압축공기탱크(50) 사이에 설치되어 압축공기의 이동을 제어하는 솔레노이드 밸브(60)와; 상기 클러치(20)와 솔레노이드 밸브(60)와 연결되어 이를 제어하는 ECU(70)를 포함하도록 구성되어,제동시, 차축(10)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를 구동하여 압축공기를 압축공기탱크(50)에 저장하도록 하고, 가속시, 압축공기탱크(50)의 압축공기로 스크롤 압축기/팽창기(50)를 구동시켜 차축(10)에 회전력을 전달하도록 이루어지며,상기 클러치(20)와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 사이에는 변속기(30)가 더 설치되며, 상기 변속기(30)는 ECU(70)와 연결되고, 상기 ECU(70)는 차량속도(Vehicle Speed) 신호와 브레이크 및 가속페달 신호를 받아 차축(10)의 회전속도를 계산하여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가 작동되도록 변속기(30)의 기어비 및 회전방향을 조절하며,상기 ECU(70)는, 제동신호시 클러치(20)를 연결하여 차축(10)의 회전력이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에 전달되도록 함으로써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가 압축공기를 생성하고, 상기 압축공기는 압축공기탱크(50)에 저장되며, 가속신호시 솔레노이드밸브(60)를 조작하여 압축공기탱크(50)의 압축공기가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에 공급되도록 함으로써 스크롤 압축기/팽창기(40)가 회전력을 발생시키고, 상기 회전력은 차축(10)에 전달되며,상기 ECU(70)는, 압축공기탱크(50)에 설치된 압력센서(51)로 압력을 측정하고, 설정압력 범위의 이상 또는 이하일 경우에는 솔레노이드밸브(60)를 닫고, 클러치(20)를 차단되며, 상기 클러치(20)는 전자식 클러치임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롤 압축기/팽창기를 이용한 차량의 회생 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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