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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연소실에 재공급하도록 배기관에 일단이 연결되고 콤프레서의 전단인 흡기관에 타단이 연결되는 저압배기가스순환관에 저압배기가스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와 저압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EGR쿨러를 구비하는 저압 EGR과, 상기 디젤엔진의 배기포트와 연결된 배기관에 설치되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후처리장치와, 상기 디젤엔진의 흡기포트와 연결된 흡기관에 설치되어 흡기를 냉각하는 CAC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제거하는 구조에 있어서, 상기 EGR쿨러는 상기 배기관과 흡기관사이에 구비되는 저압배기가스 순환관의 길이중간에 저압배기가스를 일방향으로 안내하는 열교환기를 구비하고, 상기 열교환기의 내부공간에는 저압배기가스의 흐름과 직교하여 접촉하고, 냉각유체를 일방향으로 안내하는 복수개의 냉각관을 구비하며,상기 열교환기는 배기가스의 내부유입시 내부가스분위기를 가스압력은 높고, 배기가스유속은 감소되고, 배기가스체류시간을 연장하도록 상기 배기관과 연결되는 입구단에 디퓨저를 구비하고, 상기 저압배기가스순환관의 내경보다 상대적으로 큰 내경크기의 관부재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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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열교환기는 상기 후처리장치의 후단에 해당하는 배기관과 콤프레셔의 전단에 해당하는 흡기관사이를 연결하는 저압배기가스순환관에 자중방향과 나란하도록 수직하게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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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냉각관은 고온의 저압배기가스가 상기 열교환기내부로 유입되는 속도보다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통과하는 통로를 형성하도록 일정간격을 두고 나란하게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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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GR은 고압배기가스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와 고압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EGR쿨러를 구비하는 고압배기가스순환관의 일단을 배기포트에 연결하고, 타단을 흡기포트와 연결하는 고압 EGR을 추가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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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연소실에 재공급하도록 배기관에 일단이 연결되고 콤프레서의 전단인 흡기관에 타단이 연결되는 저압배기가스순환관에 저압배기가스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와 저압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EGR쿨러를 구비하는 저압 EGR과, 상기 디젤엔진의 배기포트와 연결된 배기관에 설치되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후처리장치와, 상기 디젤엔진의 흡기포트와 연결된 흡기관에 설치되어 흡기를 냉각하는 CAC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제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배기관과 흡기관사이에 구비되는 저압배기가스 순환관의 길이중간에 저압배기가스를 일방향으로 안내하는 열교환기를 구비하고, 상기 열교환기의 내부공간에 저압배기가스의 흐름과 직교하여 접촉하고, 냉각유체를 일방향으로 안내하는 복수개의 냉각관을 구비하여 상기 냉각관의 외부면에 응축되는 응축수를 저압 배기가스유속에 의하여 비산시켜 제거하며, 상기 저압배기가스순환관의 내경보다 상대적으로 큰 내경크기로 이루어진 열교환기의 내부로 유입된 배기가스는 상기 배기관과 연결되는 열교환기의 입구단에 구비되는 디퓨저에 의해서 가스압력은 높고, 가스유속은 감소되고, 가스체류시간이 연장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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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냉각관의 표면에 응축된 응축수는 일정간격을 두고 배치된 복수개의 냉각관들 사이의 통로를 통과하면서 상기 열교환기내부로 유입되는 속도보다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전환되는 저압배기가스에 의해서 비산되어 제거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에서의 응축수 제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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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관의 표면으로부터 비산제거된 응축수는 상기 후처리장치의 후단에 해당하는 배기관과 콤프레셔의 전단에 해당하는 흡기관사이를 연결하는 저압배기가스순환관에 자중방향과 나란하도록 수직하게 설치된 열교환기로부터 낙하되어 배기관을 통해 배기가스와 더불어 배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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