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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100) 배기관(200)에 설치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에 있어서, 자동차 연료 탱크에서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키는 버너(300); 상기 버너(300) 후단에 위치하여 상기 엔진(100) 또는 상기 버너(300)에서 발생되는 미연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를 산화시키는 산화촉매(400); 상기 산화촉매(400) 후단에 위치하여 배출가스 중의 질소산화물을 흡장하여 정화시키는 질소산화물 흡장환원촉매(500);상기 산화촉매(400) 후단에 위치하여 배출가스 중의 입자상 매연을 포집하는 매연 여과 필터(600); 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에 매연이 포집된 양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필터전후단 차압 센서(730);상기 버너(300) 후단에 위치하여 배출가스의 공기연료비를 측정하기 위한 공기연료비 센서(740);상기 산화촉매(400) 후단에 위치하여 상기 질소산화물 흡장환원촉매(500)및 매연 여과 필터(600)로 유입되는 배출가스의 온도를 모니터링하는 배출가스 온도센서(750);상기 질소산화물 흡장촉매(700) 후단에 위치하여 배출가스 중의 질소산화물의 농도를 측정하는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760); 상기 필터전후단 차압 센서(730), 상기 공기연료비 센서(740), 상기 배출가스 온도 센서(750), 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760)를 포함하는 상기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에 구비되는 센서들에서 측정되는 값을 이용하여 상기 버너(30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전자 제어 모듈(800);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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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버너(300)는상기 산화촉매(400)에서 미연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 정화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배출가스 온도가 소정 기준 이하일 때 작동되어 상기 산화촉매(400)를 가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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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기준은200℃ 내지 250℃ 범위 내의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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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버너(300)는상기 질소산화물 흡장환원 촉매(500)가 질소산화물 흡장 능력을 초과하였을 때 흡장되어 있던 질소산화물을 정화하기 위하여 환원제인 연료를 소정 기준량만큼 주기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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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기준량은상기 공기연료비 센서(740)에 의하여 측정되는 공기과잉률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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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버너(300)는상기 필터전후단 차압 센서(730)에서 측정되는 값에 의하여 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에 포집된 매연의 양을 예측하고, 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에 필터 체적 당 포집된 입자상 매연의 양이 소정 기준 이상일 경우 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에 포집되어 있는 매연을 연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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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기준은5g/L 내지 8g/L 범위 내의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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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버너(300)는배출가스의 온도를 소정 목표치에 도달시키기 위해 엔진(100)에 설치된 흡입 공기 유량 센서(710) 또는 엔진 회전수 감지 센서(720)에서 측정되는 값이 이용되어 상기 버너(300)로 공급되는 연료 분사량이 결정되고, 상기 배출가스 온도 센서(750)에서 측정되는 값이 이용되어 상기 버너(300)로 공급되는 연료 분사량이 추가적으로 피드백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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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목표치는500℃ 내지 6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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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질소산화물 흡장환원촉매(500)는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 전단에 위치하는 별도의 담체에 촉매가 코팅되거나 또는 상기 매연 여과 필터(600) 표면에 촉매가 코팅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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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 제어 모듈(800)은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750)에서 측정되는 값에 의하여 상기 질소산화물 흡장환원 촉매(700)의 질소산화물 흡장 능력 초과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버너(300)에서 환원제로 연료를 분사하는 시기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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