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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투롤 인쇄공정을 수행하는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 구동 시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수치모델을 설정하는 수치모델 설정단계;상기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제어기를 설계하는 제어기 설계단계;상기 제어기와 상기 수치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을 시뮬레이션 하는 시뮬레이션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구동하는 시스템 구동단계;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구동 상태 출력값을 비교하여 오차를 계산하는 상태출력 비교단계;상기 상태출력 비교단계에서 계산된 오차가 설정된 값 이상인 경우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상기 수치모델 설정단계에서 시스템 변수를 수정하여 상기 수치모델을 재설정하는 수치모델 재설정단계; 및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기를 튜닝하는 제어기 튜닝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튜닝된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재구동하고 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에 기반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을 재수행하며,상기 수치모델 설정단계 내지 상기 제어기 튜닝단계를 1회 이상 반복 수행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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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치모델은 웹 이송 모델, 웹 사행 모델, 피인쇄체 건조 및 경화 모델, 롤 타입 인쇄 모델, 코팅 모델, 패터닝 모델, 중첩정밀도 모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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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수치모델은 시스템 변수로 롤러 직경, 롤러 이심거리(eccentricity), 축 관성(axle inertia), 모터 응답시간, 기판 두께, 기판 계수(substrate modulus), 기판 점도(substrate viscosity), 기판 열팽창 계수(substrate coefficient of thermal expans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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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비례-적분-미분(proportional-integral-derivative, PID) 제어기이고,상기 제어기 설계단계 및 상기 제어기 튜닝단계에서 상기 제어기의 각 이득(gain) 값을 설정하고 튜닝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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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은 장력(tension), 웹 속도(web velocity), 중첩정밀도(registr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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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출력 비교단계에서 계산되는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은 동일한 종류의 출력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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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은,웹(web)을 감았다가 풀어내며 공급하는 언와인더(unwinder);상기 웹을 다시 감아 회수하는 리와인더(rewinder);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이송 구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롤;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상기 웹의 장력(tension)을 검출하는 텐션롤;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상기 웹의 장력을 제어하는 댄서(dancer);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이송되는 상기 웹에 근접하도록 설치되어 중첩정밀도(registration) 및 속도를 검출하는 이미지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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