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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8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재의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은,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수치모델을 설정하는 수치모델 설정단계; 상기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제어기를 설계하는 제어기 설계단계; 상기 제어기와 상기 수치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을 시뮬레이션 하는 시뮬레이션 단계; 상기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구동하는 시스템 구동단계;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구동 상태 출력값을 비교하여 오차를 계산하는 상태출력 비교단계; 상기 상태출력 비교단계에서 계산된 오차가 설정된 값 이상인 경우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상기 수치모델 설정단계에서 시스템 변수를 수정하여 상기 수치모델을 재설정하는 수치모델 재설정단계; 및 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기를 튜닝하는 제어기 튜닝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튜닝된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재구동하고 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에 기반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을 재수행한다.
Int. CL B41J 29/393 (2006.01) B41F 33/00 (2006.01)
CPC B41F 33/00(2013.01) B41F 3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8293 (2012.03.2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3162-0000 (2012.11.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1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2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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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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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덕균 대한민국 인천 부평구
2 이승현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강동우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최영만 대한민국 경기 구리시
5 조정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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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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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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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20 수리 (Accepted) 1-1-2012-0225111-32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41861-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7.05 수리 (Accepted) 9-1-2012-0054631-5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03935-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3 수리 (Accepted) 1-1-2012-0741860-7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41859-2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58331-5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롤투롤 인쇄공정을 수행하는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 구동 시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수치모델을 설정하는 수치모델 설정단계;상기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제어기를 설계하는 제어기 설계단계;상기 제어기와 상기 수치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을 시뮬레이션 하는 시뮬레이션 단계;상기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구동하는 시스템 구동단계;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구동 상태 출력값을 비교하여 오차를 계산하는 상태출력 비교단계;상기 상태출력 비교단계에서 계산된 오차가 설정된 값 이상인 경우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상기 수치모델 설정단계에서 시스템 변수를 수정하여 상기 수치모델을 재설정하는 수치모델 재설정단계; 및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기를 튜닝하는 제어기 튜닝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튜닝된 제어기에 의하여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을 재구동하고 상기 재설정된 수치모델에 기반하여 상기 시뮬레이션을 재수행하며,상기 수치모델 설정단계 내지 상기 제어기 튜닝단계를 1회 이상 반복 수행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치모델은 웹 이송 모델, 웹 사행 모델, 피인쇄체 건조 및 경화 모델, 롤 타입 인쇄 모델, 코팅 모델, 패터닝 모델, 중첩정밀도 모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수치모델은 시스템 변수로 롤러 직경, 롤러 이심거리(eccentricity), 축 관성(axle inertia), 모터 응답시간, 기판 두께, 기판 계수(substrate modulus), 기판 점도(substrate viscosity), 기판 열팽창 계수(substrate coefficient of thermal expans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비례-적분-미분(proportional-integral-derivative, PID) 제어기이고,상기 제어기 설계단계 및 상기 제어기 튜닝단계에서 상기 제어기의 각 이득(gain) 값을 설정하고 튜닝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은 장력(tension), 웹 속도(web velocity), 중첩정밀도(registr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상태출력 비교단계에서 계산되는 상기 롤투롤 인쇄공정의 시뮬레이션 상태 출력값과 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의 구동 상태 출력값은 동일한 종류의 출력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7 7
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롤투롤 연속공정 인쇄시스템은,웹(web)을 감았다가 풀어내며 공급하는 언와인더(unwinder);상기 웹을 다시 감아 회수하는 리와인더(rewinder);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이송 구동력을 제공하는 구동롤;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상기 웹의 장력(tension)을 검출하는 텐션롤;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상기 웹에 접촉하여 회전하면서 상기 웹의 장력을 제어하는 댄서(dancer);상기 언와인더와 상기 리와인더 사이에서 이송되는 상기 웹에 근접하도록 설치되어 중첩정밀도(registration) 및 속도를 검출하는 이미지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공정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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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지식경제부,지식경제부 산업기술연구회,한국화학연구원,기계연구원 산업기술연구회-협동연구사업,산업기술연구회-협동연구사업,지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나노잉크를 이용한 박막형 슈퍼캐패시터 연속 생산공정 및 시스템 개발 (2/5),용액기반형 초저가 나노박막 태양전지 연속 프린팅 생산시스템 개발 (3/5),RFID 태그 제작을 위한 인쇄공정 및 장비기술 개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