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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피지 차량용 플렉시블형 연료레일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288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엘피지 차량용 연료레일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복수개의 연료레일을 구비하되, 다수의 인젝터를 복수개의 연료레일에 개별적으로 토출관과 흡입관으로 연결되도록 하여, 다수개의 인젝터에 엘피지 연료의 액상공급이 원활하여 첫번째 인젝터부터 마지막 인젝터까지 엘피지 연료의 공급조건이 동일토록 하고, 인젝터 중 어느 하나에서 LPG연료가 기화되어 기포발생시, 발생된 기포가 다른 인젝터에 영향을 주지않고 신속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하고, 토출관과 흡입관을 엘피지 연료와 반응하지 않는 재질로 사용하여 기포발생을 사전방지하면서, 플렉시블한 형태를 가지도록 하여, 차종 및 차량의 설치공간의 제약없이, 동일한 연료레일구조를 다양한 차량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엘피지 차량용 플렉시블형 연료레일구조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2M 55/02 (2006.01) F02M 21/02 (2006.01) F02M 61/14 (2006.01)
CPC F02M 55/025(2013.01) F02M 55/025(2013.01) F02M 55/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6072 (2013.01.1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25411-0000 (2014.07.25)
공개번호/일자 10-2014-0093533 (2014.07.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1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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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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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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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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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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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18 수리 (Accepted) 1-1-2013-0053118-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3 수리 (Accepted) 9-1-2013-0092977-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34631-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69466-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8 수리 (Accepted) 1-1-2014-0369465-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4260-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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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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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30) 내에 저장된 액상의 엘피지 연료를 연료펌프(31)를 통해 가압하여 내부에 이송되고, 이송된 엘피지 연료를 엔진(10)에 공급하는 엘피지 차량용 연료레일구조에 있어서,상기 연료펌프(31)에 의해 이송되는 엘피지 연료가 이송되도록 내부가 중공되고, 일단부에 이송되는 엘피지 연료가 인젝터(200)에 전달되도록 토출구(410)가 하단부 또는 측면부에 다수개 형성되는 연료토출레일(400)과;상기 엘피지 연료가 이송되도록 내부가 중공되어 엘피지 연료가 다시 연료탱크(30)에 이송되고, 일단부에 인젝터(200)를 통해 배출된 엘피지 연료가 중공된 내부에 유입되도록 흡입구(510)가 하단부 또는 측면부에 다수개 형성되는 연료흡입레일(500)과;상기 연료토출레일(400)의 토출구(410)를 통해 전달된 엘피지 연료의 일부를 엔진(10)에 분사하고, 나머지 엘피지 연료는 연료흡입레일(500)의 흡입구(510)를 통해 연료흡입레일(500)로 전달하는 다수의 인젝터(200)와;상기 토출구(410)를 인젝터(200)와 연결하는 토출관(310)과, 상기 흡입구(510)를 인젝터(200)와 연결하는 흡입관(320)으로 이루어져 엘피지 연료를 전달하되, 상기 토출관(310)과 흡입관(320)은 엘피지 차량의 차종에 맞춰 인젝터(200)의 설치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플렉시블한 구조를 가지도록 하며, 엘피지 연료와 반응하지 않는 플라스틱 계열의 재질이 사용되도록 구성되는 연결부(300);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토출관(310) 및 흡입관(320)은 나일론 또는 테플론(polytetrafluoroetylene) 재질이 사용되며,상기 토출관(310) 및 흡입관(320)은 한쌍을 이루며 상기 다수의 인젝터(200)마다 각각 연료토출레일(400)과 연료흡입레일(500)에 개별연결되도록 함으로써, 다수의 인젝터(200) 중 어느 하나의 인젝터(200)에 LPG연료가 기화되어 기포가 발생되었을 시, 나머지 인젝터(200)로 기포가 전달되지 않도록 않음과 동시에, 여러 인젝터(200)를 거치지 않고 즉시 연료흡입레일(500)로 전달되어 배출될 수 있도록 하며,상기 인젝터(200)는 내부에 액상의 엘피지 연료가 유입되어 배출되도록 일단부에 유입구(211)와 배출구(212)가 형성되는 인젝터몸체(210)와, 상기 인젝터몸체(210)의 일측에 형성되어 유입구(211)를 통해 유입된 엘피지 연료를 엔진(10)에 분사하여 공급하는 분사노즐(220)과, 상기 인젝터몸체(210)의 하측에 일측이 결합되고, 타측에 분사노즐(220)이 결합되어 인젝터몸체(210)와 분사노즐(220)을 연결시키는 연결체(23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분사노즐(220)은 인젝터몸체(210)의 유입구(211)를 통해 공급된 엘피지 연료가 엔진(10)에 공급될 때 상기 엔진(10) 작동에 따른 열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엘피지 연료를 액상으로 유지시켜 이송시키는 아이싱팁(221)과, 상기 아이싱팁(221)의 외부에 결합되어 일측이 연결체(230)와 연결되고, 상기 엔진(10)에서 발생하는 열이 전달되어 결빙의 발생을 억제하는 열전도관(222)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인젝터몸체(210)의 유입구(211)는 연료토출레일(400)의 토출구(410)와 토출관(310)에 의해 연결되고, 상기 인젝터몸체(210)의 배출구(212)는 연료흡입레일(500)의 흡입구(510)와 흡입관(320)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엘피지 차량용 플렉시블형 연료레일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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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