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89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은, (a) 차량의 고부하 조건 또는 저부하 조건의 엔진 부하 조건을 결정하는 단계와, (b) 상기 단계 (a)의 엔진 부하 조건에 따라 적어도 2회 이상의 다단 연료 분사 시기를 결정하는 단계와, (c) 상기 다단 연료 분사 시기에 대응하는 연료 분사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와, (d) 상기 (b)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다단 연료 분사 시기의 사이에서 점화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P 15/10 (2006.01) F02M 21/02 (2006.01) F02D 41/30 (2006.01)
CPC F02P 1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2229 (2013.03.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15698-0000 (2016.04.20)
공개번호/일자 10-2014-0117152 (2014.10.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4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김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26 수리 (Accepted) 1-1-2013-0261149-3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51963-5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21404-0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20 수리 (Accepted) 1-1-2014-1121403-56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71693-3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59560-0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1-1-2015-0459559-52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55142-8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07 수리 (Accepted) 1-1-2015-0867732-6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9.0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67733-15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78016-55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74311-19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01 수리 (Accepted) 1-1-2015-1174301-63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84335-2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차량의 고부하 조건 또는 저부하 조건의 엔진 부하 조건을 결정하는 단계;(b) 상기 단계 (a)의 엔진 부하 조건에 따라 적어도 2회 이상의 다단 연료 분사 시기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다단 연료 분사 시기에 대응하는 연료 분사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 및(d) 상기 (b)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다단 연료 분사 시기의 사이에서 점화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는,상기 엔진의 저부하 조건에서 연료의 제1 분사 및 제2 분사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1 분사 및 상기 제2 분사에서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 비율은 5:5, 3:7 또는 7:3 비율에서 어느 하나의 비율로 선택되어지며,상기 (c) 단계는,상기 차량의 저부하 조건에서 상대적인 저부하시에는 상기 제1 분사시에 70%의 연료를 분사하고, 상기 차량의 저부하 조건에서 상대적인 고부하시에는 상기 제1 분사시에 30%의 연료를 분사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점화는 상기 제1 분사 및 상기 제2 분사의 사이 시기에서 적어도 2회 이상으로 다단 점화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는 상기 엔진의 고부하 조건에서 제1 연료 분사와 제2 연료 분사 및 제3 연료 분사로 연료 분사 제어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제1 연료 분사와 상기 제2 연료 분사 및 상기 제3 연료 분사에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량의 총량에서, 제1 연료 분사는 20% 내지 40%의 범위의 하나로 선택되고, 제2 연료 분사는 20% 내지 40%의 범위의 하나로 선택되며, 제3연료 분사는 20% 내지 40%의 하나로 선택되어 연료 분사 제어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제1 연료 분사와 상기 제2 연료 분사 및 상기 제3 연료 분사에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 비율은 3:3:4 또는 3:4:3의 비율로 선택되어 연료 분사 제어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점화는, 상기 제1 연료 분사와 상기 제2 연료 분사의 사이 시기에 점화되는 제1 점화와, 상기 제2 연료 분사와 상기 제3 연료 분사의 사이에 점화되는 제2 점화로 이루어지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점화는 상기 제1 연료 분사와 상기 제2 연료 분사의 사이 시기에서 다단 점화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점화는 상기 제2 연료 분사와 상기 제3 연료 분사의 사이 시기에서 다단 점화되는 직접 분사식 가스 엔진의 분사간 점화착화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계연구원 산업기술연구회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