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인터쿨러를 갖는 엔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889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엔진 시스템은 엔진으로 흡입되는 공기를 용이하게 냉각할 수 있도록, 연료를 연소하여 운동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엔진과, 상기 엔진과 연통되도록 설치된 흡기관과, 상기 엔진과 연통되도록 설치된 배기관과, 상기 흡기관과 연통되어 상기 엔진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액화가스 저장통과, 상기 액화가스 저장통과 상기 흡기관을 연결하는 연료 공급관, 및 상기 연료 공급관 및 상기 흡기관과 연결되며, 액화가스가 흐르는 액화가스 유동부와 상기 액화가스 유동부와 인접하여 배치되며 공기가 흐르는 흡입공기 유동부를 구비하는 인터쿨러를 포함한다. 인터 쿨러, 액화가스, 흡입공기, 냉각, 터보차저
Int. CL F02B 29/04 (2006.01) F02B 33/00 (2006.01) F02B 37/00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B 29/0437(2013.01) F02B 29/0437(2013.01) F02B 29/0437(2013.01) F02B 29/04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48601 (2008.05.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122667 (2009.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 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26 수리 (Accepted) 1-1-2008-0372602-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7.14 수리 (Accepted) 9-1-2009-0041273-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12526-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7.16 수리 (Accepted) 1-1-2010-0461350-3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7.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61351-8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52975-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를 연소하여 운동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엔진; 상기 엔진과 연통되도록 설치된 흡기관; 상기 엔진과 연통되도록 설치된 배기관; 상기 흡기관과 연통되어 상기 엔진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액화가스 저장통; 상기 액화가스 저장통과 상기 흡기관을 연결하는 연료 공급관; 및 상기 연료 공급관 및 상기 흡기관과 연결되며, 액화가스가 흐르는 액화가스 유동부와 상기 액화가스 유동부와 인접하여 배치되며 공기가 흐르는 흡입공기 유동부를 구비하는 인터쿨러(intercooler); 를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흡기관과 상기 배기관에 연결 설치된 공기 압축기를 더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압축기는 흡입 공기의 유동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인터쿨러 보다 상류측에 설치된 엔진 시스템
4 4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압축기는 터보차저(turbpcharger) 또는 슈퍼차저(supercharger)로 이루어진 엔진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흡입공기 유동부는 상기 흡기관과 연통된 열전달관의 내측에 형성된 이루어진 엔진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액화가스 유동부는 상기 열전달관과 접하여 형성된 엔진 시스템
7 7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액화가스 유동부는 내부 공간을 갖는 하우징의 내측에 형성되고, 상기 연전달관은 상기 하우징을 관통하도록 설치된 엔진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공급관은 상기 인터쿨러와 상기 액화가스 저장통을 연결하는 제1연료 공급관과 상기 인터쿨러와 액화가스를 엔진을 향하여 분사하는 분사노즐을 연결하는 제2연료 공급관을 포함하는 엔진 시스템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제1액화가스 공급관은 상기 하우징의 중심을 향하는 방향에 대하여 경사지게 상기 하우징과 연결된 엔진 시스템
10 10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열전달관에는 복수 개의 냉각핀이 형성된 엔진 시스템
11 11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액화가스는 액화 천연 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 또는 액화 석유 가스(LPG; liquefied petroleum gas)인 엔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중소형 LPG 상용차 개발사업 직접분사식 LPG 및 DME혼합 연소특성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