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및 고장 감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9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의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및 고장 감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에 구비되는 덤프 로드의 고장을 감지하기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 일단이 전력선에 연결되고 덤프 로드에 전류를 공급 및 차단하는 스위치와 일단이 상기 스위치에 직렬로 연결되고 타단이 그라운드에 연결되며 도중에 연결접점이 형성되는 덤프 로드와 일단이 전력선에 연결되고 상기 스위치와 병렬로 연결되는 제1저항과 일단이 상기 제1저항과 직렬로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스위치와 상기 덤프 로드의 접점에 연결되는 제2저항과 일단이 상기 덤프 로드의 연결접점에 연결되고 상기 덤프 로드와 병렬로 연결되는 제3저항 및 일단이 상기 제3저항과 직렬로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그라운드에 연결되는 제4저항을 포함함으로써, 안전한 방법으로 덤프 로드 자체의 단락이나 단선의 이상 유무를 알아낼 수 있고 이를 관리자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Int. CL G01R 31/02 (2006.01) G01R 31/34 (2006.01)
CPC G01R 31/34(2013.01) G01R 31/34(2013.01) G01R 31/34(2013.01) G01R 31/34(2013.01) G01R 3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3142 (2010.03.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57455-0000 (2012.06.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58629 (2011.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90114319   |   2009.11.25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1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용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근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영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문석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5 정종관 대한민국 충청남도 보령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16 수리 (Accepted) 1-1-2010-0164941-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3 수리 (Accepted) 9-1-2011-0039185-5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8174-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15 수리 (Accepted) 1-1-2011-0545348-2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45349-73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9310-6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75725-4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05 수리 (Accepted) 1-1-2012-0175724-03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09063-2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에 구비되는 덤프 로드의 고장을 감지하기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일단이 전력선에 연결되고 덤프 로드에 전류를 공급 및 차단하는 스위치;일단이 상기 스위치에 직렬로 연결되고 타단이 그라운드에 연결되며 도중에 연결접점이 형성되는 덤프 로드;일단이 전력선에 연결되고 상기 스위치와 병렬로 연결되는 제1저항;상기 제1저항과 상기 스위치의 타단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2저항;일단이 상기 덤프 로드의 연결접점에 연결되고 상기 덤프 로드와 병렬로 연결되는 제3저항; 및일단이 상기 제3저항과 직렬로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그라운드에 연결되는 제4저항을 포함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접점은 상기 덤프 로드 중간에 탭을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저항과 상기 제3저항에 걸리는 전압이 각각 10V 이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저항 및 상기 제2저항에서 소모되는 전력의 합이 5W 이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제1저항의 저항값과 제3저항의 저항값이 같고 제2저항의 저항값과 제4저항의 저항값이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덤프 로드의 저항보다 상기 제1저항과 상기 제3저항의 저항값이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7 7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2저항 및 상기 제4저항에 병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2저항 및 상기 제4저항에 걸리는 전압의 파형을 구형파로 변형시켜주는 파형변형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
8 8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덤프 로드 고장 감지 시스템을 이용하여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의 덤프 로드의 고장을 감지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제2저항 및 제4저항의 전압을 측정하는 단계;측정한 상기 제2저항의 전압과 상기 제4저항의 전압을 정상인 경우의 전압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스위치가 열려 있는 경우(OFF) 상기 제2저항의 측정된 전압과 정상인 경우의 제2저항의 전압을 비교하여 덤프 로드의 고장을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스위치가 닫혀 있는 경우(ON) 상기 제4저항의 측정된 전압과 정상인 경우의 제4저항의 전압을 비교하여 덤프 로드의 고장을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덤프 로드 고장 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풍력-엔진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 설계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