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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9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은, 가변 조성 연료를 사용하는 발전용 엔진의 구동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a) 공연비 센서를 활성화하는 단계와, (b) 엔진의 전자제어장치에 최초 입력된 연료량 팩터(factor)를 시동 기본 연료량에 곱한 연료량을 엔진에 공급하는 단계와, (c) 상기 공급된 연료량을 이용하여 엔진 시동을 실시하는 단계와, (d) 상기 엔진 시동이 걸리면, 상기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와, (e) 상기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상기 (c) 연료량 팩터를 연속적으로 감소 또는 증가시켜 상기 연료량 팩터를 재설정하는 단계와, (f) 상기 재설정된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 시동을 실시하는 단계와, (g) 상기 (f) 단계에서 엔진 시동이 걸리면 상기 (e) 단계에서 재설정된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와, (h)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 (e) 및 (f) 단계를 반복한 후,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엔진을 멈추고 공연비를 재차 확인하여 상기 연료량 팩터의 감소 또는 증가를 결정한다.
Int. CL F02D 41/06 (2006.01) F02D 29/06 (2006.01) F02D 41/14 (2006.01)
CPC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F02D 41/0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6731 (2011.08.0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88887-0000 (2011.11.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1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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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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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김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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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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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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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01 수리 (Accepted) 1-1-2011-0595595-0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0.06 수리 (Accepted) 1-1-2011-0780620-4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04 수리 (Accepted) 9-1-2011-0086303-4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52227-3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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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조성 연료를 사용하는 발전용 엔진의 구동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a) 공연비 센서를 활성화하는 단계;(b) 엔진의 전자제어장치에 최초 입력된 연료량 팩터(factor)를 시동 기본 연료량에 곱한 연료량을 엔진에 공급하는 단계;(c) 상기 공급된 연료량을 이용하여 엔진 시동을 실시하는 단계;(d) 상기 엔진 시동이 걸리면, 상기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e) 상기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상기 연료량 팩터를 연속적으로 감소 또는 증가시켜 상기 연료량 팩터를 재설정하는 단계;(f) 상기 재설정된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 시동을 실시하는 단계; 및(g) 상기 (f) 단계에서 엔진 시동이 걸리면, 상기 (e) 단계에서 재설정된 연료량 팩터를 적용하여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h) 미리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e) 및 (f) 단계를 반복한 후, 상기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상기 엔진을 멈추고 공연비를 재차 확인하여 상기 연료량 팩터의 감소 또는 증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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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e1) 상기 공연비 센서의 센싱 신호를 통해, 배기가스의 산소 농도가 농후할 경우 상기 연료량 팩터를 상기 설정된 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감소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공연비 센서의 센싱 신호를 통해, 배기가스의 산소 농도가 희박 할 경우 상기 연료량 팩터를 상기 설정된 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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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의 농후 또는 희박 상태의 판단은, 이론 공연비 상태에서 상기 배기가스에 포함된 산소 농도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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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e1) 단계에서, 상기 설정된 시간 동안 단위 초 간격으로 상기 연료량 팩터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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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e2) 단계에서, 상기 설정된 시간 동안 단위 초 간격으로 상기 연료량 팩터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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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시간은 10초 미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e1) 단계에서 상기 연료량 팩터를 0% 초과 50% 이하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e2) 단계에서 상기 연료량 팩터를 0% 초과 50% 이하의 범위에서 연속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동 기본 연료량은 엔진의 이론 공연비에 해당하는 연료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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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연비 센서의 활성화는, 엔진의 시동 키 온(ON) 작동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활성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적인 연료량 제어를 통한 발전용 엔진의 시동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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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기계연구원 주요사업-기관고유 고효율 합성가스엔진 발전시스템 개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