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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및 이의 설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899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블레이드 피로 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는,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져 풍력 블레이드를 내부에 수용하고, 풍력 블레이드의 양면과 이격된 상태를 유지하여 피로 시험 중 발생하는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에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외형 일부가 곡면을 이루도록 충진공간을 형성하는 지지부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한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의 설치방법은,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지고, 내부에 기체, 탄성부재, 발포부재 중 어느 하나가 충진되는 충진공간을 구비한 공기 저항 저감수단을 준비하는 준비단계와,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을 블레이드 외면에 설치하는 설치단계와, 상기 충진공간에 기체, 탄성부재, 발포부재 중 어느 하나를 충진하여 상기 블레이드의 양면으로부터 이격되고 곡면을 갖는 한 쌍의 곡면부와, 상기 한 쌍의 곡면부 사이에서 평면을 갖는 평면부를 형성하는 완성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5/00 (2006.01) F03D 11/00 (2006.01) G01N 3/32 (2006.01)
CPC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9291 (2012.12.2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1082-0000 (2014.05.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7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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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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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박지상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3 윤순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4 문진범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5 김진봉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대청로***번길 **,
6 김지훈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의창구
7 강민규 대한민국 경남 진주시 대신로
8 김홍관 대한민국 전라북도 부안군
9 이우경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10 박중규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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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선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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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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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57927-5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2.26 수리 (Accepted) 1-1-2012-1074745-9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2.26 수리 (Accepted) 1-1-2012-1074772-1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10 수리 (Accepted) 9-1-2013-0099933-6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52897-0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5004606-6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0 수리 (Accepted) 1-1-2014-5004605-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3529-6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져 내부로 풍력 블레이드가 관통하고, 풍력 블레이드의 양면과 이격된 상태를 유지하여 피로 시험 중 발생하는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에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외형 일부가 곡면을 이루도록 충진공간을 형성하는 지지부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2 2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져 내부로 풍력 블레이드가 관통하고, 풍력 블레이드의 양면과 이격된 상태를 유지하여 피로 시험 중 발생하는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과,소정의 강도를 가지는 구조물 형태를 가지며,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에 위치하여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외형 일부가 곡면을 이루도록 지지하는 지지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충진공간에는 기체가 채워져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일부와 풍력 블레이드를 이격 및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은,상기 블레이드의 양면으로부터 이격되고 곡면을 갖는 한쌍의 곡면부와,상기 한 쌍의 곡면부 사이에서 평면을 갖는 평면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외면에는 공기에 대한 항력계수를 낮추기 위한 홈이 다수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부 일측에는 블레이드와 공기 저항 저감수단 중 하나 이상과 부착된 상태를 유지하는 부착수단이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7 7
제 1 항 또는 제 2 항 있어서, 상기 지지부는 블레이드의 폭보다 좁은 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8 8
삭제
9 9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폭 길이보다 큰 높이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
10 10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져 피로 시험 중 발생하는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과,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에 위치하며 내부에 기체가 충진되는 충진공간을 구비한 다수의 지지부를 준비하는 준비단계와,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로 블레이드를 관통하고, 상기 다수의 지지부 사이에 블레이드를 위치시키는 설치단계와,상기 충진공간에 기체를 충진하여 상기 블레이드의 양면으로부터 이격되고 곡면을 갖는 한 쌍의 곡면부와, 상기 한 쌍의 곡면부 사이에서 평면을 갖는 평면부를 형성하는 완성단계로 이루어지며,상기 설치단계에서 공기 저항 저감수단과 블레이드 중 어느 하나는 부착수단에 의해 지지부와 부착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의 설치 방법
11 11
폐루프(closed-loop)의 단면형상으로 이루어져 피로 시험 중 발생하는 공기 저항을 저감하는 공기 저항 저감수단과, 소정의 강도를 가지는 구조물 형태를 가지며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에 위치하여 공기 저항 저감수단의 외형 일부가 곡면을 이루도록 지지하는 다수 지지부를 준비하는 준비단계와,블레이드 외면에 다수 지지부를 설치하고, 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 내부로 블레이드를 관통하여 상기 다수 지지부 외측에 공기 저항 저감수단을 위치시키는 설치단계와,상기 공기 저항 저감수단과 블레이드 사이에 지지부를 직립시켜 상기 블레이드의 양면으로부터 이격되고 곡면을 갖는 한 쌍의 곡면부와, 상기 한 쌍의 곡면부 사이에서 평면을 갖는 평면부를 형성하는 완성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의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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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 또는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준비단계의 공기 저항 저감수단 외면에는,공기에 대한 항력계수를 낮추기 위한 홈이 다수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블레이드의 피로시험용 공기 저항 저감장치의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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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신재생에너지 융합원천 기술개발사업 대형 풍력 블레이드 피로시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