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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100) 배기관(200)에 설치되는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배기관(200)을 흐르는 배기가스의 상류 방향을 전단 방향, 하류 방향을 후단 방향이라 할 때,배기가스 중의 미연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를 저감하고, 일산화질소를 이산화질소로 변환시키는 산화촉매(300); 상기 산화촉매(300) 후단에 설치되며 금속 재질의 필터부를 내장하여 배기가스 중의 매연을 저감하는 매연 여과 필터(400);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외피를 감싸는 형태로 배치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고주파 유도가열부(510);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연결되며 고주파를 생성하는 고주파 전류발생유닛(500);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전자제어유닛(800); 상기 산화촉매(300) 전단에 설치되어 배기가스 온도를 측정하는 배기가스 온도센서(730); 상기 산화촉매(300) 전단 또는 상기 산화촉매(300)와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사이에 설치되어 배기가스 압력을 측정하는 배기가스 압력센서(740);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의하여 발생된 고주파 유도전류에 의하여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에 내장된 금속 재질의 필터부가 가열되어 재생이 이루어지며,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는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의 중심부에 고정 배치되는 내부지지봉(410), 상기 내부 지지봉(410)에 일단이 지지 배치되는 금속필터판(420),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타단이 내측에 지지되도록 상기 내부지지봉(410) 및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조립체를 그 내부에 수용하는 필터외피 1층(430),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표면에 연결 구비되어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온도를 감지하는 필터표면온도감지센서(47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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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는상기 고주파 전류발생유닛(500)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양극단자(511) 및 음극단자(512), 상기 양극단자(511) 및 상기 음극단자(512)가 구비되며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의 외측을 감싸도록 배치 형성되는 고주파 유도코일(513), 상기 고주파 유도코일(513)과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가 서로 전기적으로 절연되도록 구비되는 절연막(514), 상기 절연막(514) 및 상기 필터외피 2층(440) 사이에 설치되는 코일온도감지센서(515)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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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는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가 상기 필터외피 1층(430)을 그 내부에 수용하는 필터외피 2층(440), 상기 필터외피 1층(430) 및 상기 필터외피 2층(440) 사이에 개재 배치되며 공기를 유통시켜 냉각을 수행하는 공기냉각자켓(450), 상기 공기냉각자켓(450)으로 공기를 유입시키는 공기유입홀(460)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고주파 유도코일(513)은 상기 공기냉각자켓(450)에 의하여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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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100) 배기관(200)에 설치되는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배기관(200)을 흐르는 배기가스의 상류 방향을 전단 방향, 하류 방향을 후단 방향이라 할 때,배기가스 중의 미연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를 저감하고, 일산화질소를 이산화질소로 변환시키는 산화촉매(300); 상기 산화촉매(300) 후단에 설치되며 금속 재질의 필터부를 내장하여 배기가스 중의 매연을 저감하는 매연 여과 필터(400);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외피를 감싸는 형태로 배치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고주파 유도가열부(510);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연결되며 고주파를 생성하는 고주파 전류발생유닛(500);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전자제어유닛(800); 상기 산화촉매(300) 전단에 설치되어 배기가스 온도를 측정하는 배기가스 온도센서(730); 상기 산화촉매(300) 전단 또는 상기 산화촉매(300)와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사이에 설치되어 배기가스 압력을 측정하는 배기가스 압력센서(740);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의하여 발생된 고주파 유도전류에 의하여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에 내장된 금속 재질의 필터부가 가열되어 재생이 이루어지며,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는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의 내측을 향하여 연장되도록 고정 배치되는 다수 개의 내부 지지축(410'), 상기 내부 지지축(410')에 지지되는 다수 개의 금속필터판(420), 상기 내부 지지축(410')에 의하여 다수 개의 상기 금속필터판(420)이 서로 평행하게 고정 배치되어 이루어지는 조립체를 그 내부에 수용하는 필터외피 1층(430),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표면에 연결 구비되어 상기 금속필터판(420)의 온도를 감지하는 필터표면온도감지센서(47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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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는상기 고주파 전류발생유닛(500)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양극단자(511) 및 음극단자(512), 상기 양극단자(511) 및 상기 음극단자(512)와 연결 지지봉(516)에 의하여 연결되며 다수 개의 상기 금속필터판(420) 사이에 개재되도록 배치 형성되는 고주파 유도코일(513), 상기 고주파 유도코일(513)과 상기 연결 지지봉(516)이 서로 전기적으로 절연되도록 구비되는 절연막(514), 상기 절연막(514) 및 상기 연결 지지봉(516) 사이에 설치되는 코일온도감지센서(515)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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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필터판(420)은철, 철-크롬 합금 또는 철-알루미늄-크롬 합금을 포함하는 고주파전류가 유도되는 특성을 가지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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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필터판(420)은금속 섬유가 직조된 형태 또는 폼 형태를 포함하는 기공 구조를 가지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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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는복수 개가 설치되어 전단에서 후단 쪽으로 순차적으로 가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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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는상기 배기관(200)이 2개 이상으로 분기되며, 분기된 각각의 통로에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및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의 조립체가 구비되어 병렬 연결이 이루어지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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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제어유닛(800)은상기 엔진(100)에 설치되어 흡입공기량을 감지하는 흡입공기량센서(710), 상기 엔진(100)에 설치되어 엔진회전수를 감지하는 엔진회전수감지센서(720), 상기 배기가스 온도센서(730)에서 측정되는 값을 이용하여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의 재생에 필요한 전력량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필요 전력량 값을 사용하여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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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제어유닛(800)은상기 필터표면온도감지센서(470)에서 측정되는 값을 이용하여 필터표면온도가 800℃ 내지 900℃가 되도록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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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제어유닛(800)은상기 코일온도감지센서(515)에서 측정되는 값을 이용하여 코일온도가 소정 기준 온도 이하가 되도록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에 공급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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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 기준 온도는150℃ 내지 200℃ 범위 내의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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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제어유닛(800)은자동차의 공회전 시 또는 저속 운전 시에 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의 재생을 위해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부(510)가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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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는상기 엔진(100)에 구비되는 흡기쓰로틀밸브(910); 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재생 시 상기 엔진(100) 작동에 이상이 없는 수준에서 상기 흡기쓰로틀밸브(910)가 최대한 닫히도록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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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는상기 엔진(100)에 구비되는 배기재순환밸브(920); 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매연 여과 필터(400) 재생 시 상기 배기재순환밸브(920)가 닫히도록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주파 유도가열을 이용한 자동차 매연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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